[제약24시]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2년 연속 CSV포터상 수상
[제약24시]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2년 연속 CSV포터상 수상
동아쏘시오홀딩스, 제30회 기업혁신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루닛, ‘AI로 폐결핵 진단 효과 향상’ 연구 결과 글로벌 저널 게재

케이메디허브, 병원-기업 협력 사업 2023 성과발표회 개최
  • 이지혜
  • admin@hkn24.com
  • 승인 2023.12.0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지혜]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제30회 기업혁신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왼쪽에서 세번째)와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들이 7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 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왼쪽에서 세번째)와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들이 7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 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0회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 30회째를 맞이한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은 기업의 혁신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경영혁신과 ESG경영 실천에 앞장선 모범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26000’ 7대 주제에 따른 사회책임경영을 실행하고 있다. 2019년부터 발간한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통해 그룹의 사회책임 경영 5대 카테고리(인권, 환경, 준법, 소비자 중심, CSR)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권 영역에서는 ▲인권경영 프로세스 확립 ▲거점오피스 제도 시행 ▲매분기 노사협의회 실시를 통해 임직원과의 소통을 중시했다. 환경 영역은 ▲자발적 온실가스 SCOPE3 3자 검증 실시 ▲사내 다회용컵 캠페인 사용 등을 진행해 최근 동아쏘시오그룹 3개 회사(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본사 영역에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준법 영역에서는 2024년까지 전 그룹사 ABMS(부패방지경영시스템)를 구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소비자 중심 영역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시스템 운영을 하고 있다. CSR영역에서는 건강, 사람, 환경, 지역사회 중점영역에 맞게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2년 연속 CSV포터상 수상 

(왼쪽부터)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 김남국 소장,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마케팅팀 김소영 상무가 제10회 CSV∙ESG 포터상에서 시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 김남국 소장,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마케팅팀 김소영 상무가 제10회 CSV∙ESG 포터상에서 시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가 지난 6일 신라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10회 CSV∙ESG 포터상’ 시상식에서 업계 선도적인 ESG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CSV 프로젝트 전파성 부문을 수상했다. 멀츠는 이번 수상을 통해 지난해 ‘CSV 프로젝트 상생성 부문’에 이어 CSV∙ESG 포터상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CSV∙ESG 포터상은 CSV이론의 창시자인 하버드대학교 마이클 포터 교수가 심사에 참여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노력을 기울인 산업계의 선도기업 및 기관을 발굴하는 행사다. 멀츠가 올해 수상하는 ‘CSV 프로젝트 전파성 부문’은 다양한 ESG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에 건강한 영향력을 전파해 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는 기업을 치하하고 있다. 멀츠는 임직원, 의료진, 소비자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면서 환경경영, 사회책임 경영, 윤리경영 등 균형있는 ESG 경영을 지속해 에스테틱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대표적으로는 2021년부터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 캠페인을 론칭해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건강한 에스테틱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Look better, Feel better, Live better’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획일화된 아름다움의 기준에서 벗어나 스스로 ‘나 다운 아름다움’을 찾아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매년 MASJ(Merz Aesthetics Serendipity Journey) 심포지엄을 열고 국내 보건의료전문가들과 함께 에스테틱에 대한 가치와 환자 중심의 상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논의를 지속하고 있다.

 

루닛, ‘AI로 폐결핵 진단 효과 향상’ 연구 결과 글로벌 저널 게재

루닛의 흉부 엑스레이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
루닛의 흉부 엑스레이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의 흉부 엑스레이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을 활용한 폐결핵 진단 연구 결과가 세계적인 과학학술지 네이처(Nature)의 자매지 ‘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2018년 1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세브란스병원 응급실을 방문한 18세 이상 폐결핵 의심 환자 8374명의 데이터를 분석했고,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에는 ‘루닛 인사이트 CXR’이 사용됐다.

연구 결과, 현미경으로 결핵균을 직접 관찰하는 객담 도말 검사 시 실제 폐결핵 사례를 정확하게 진단한 민감도(Sensitivity)는 평균 41.2%였다. 비교적 빠르게 결과를 얻는 PCR 객담 검사 시에는 22.6%의 민감도를 보였다. 반면, 루닛 인사이트 CXR을 통한 판독 민감도는 70.6%로, 기존 검사 방법의 민감도보다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높았다. 흉부 엑스레이 판독에 AI인 루닛 인사이트 CXR을 활용했을 때, 인공지능 모델의 성능평가 지표 중 하나인 AUROC(Area Under the Receiver Operating Characteristic)이 평균 0.924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AUROC 수치는 1에 근접할수록 판별력, 즉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해석 가능하다.

 

케이메디허브, 병원-기업 협력 사업 2023 성과발표회 개최

케이메디허브는 산업부 병원-기업 협력 공동사업화기반 수요연계형 기술개발 사업의 2023년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산업부 병원-기업 협력 공동사업화기반 수요연계형 기술개발 사업의 2023년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산업부 병원-기업 협력 공동사업화기반 수요연계형 기술개발 사업의 2023년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재단과 참여병원의 인프라를 활용해 국산 의료기기 제품화 및 보험등재를 통한 시장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재단이 과제를 주관하고,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한국스마트헬스케어 협회가 공동협력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입주기업인 세신정밀의 ‘내시경 수술용 전동식 의료용 핸드피스’, 파인메딕스의 ‘최소침습 시술용 전기수술장치’의 개발을 위해 시제품제작, 시험평가, 인허가, 임상, 사용적합성평가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2023년 동안의 사업추진 실적과 우수사례를 상호 교류하면서 향후 사업 수행의 개선점을 발굴하고 추진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개발 중인 의료기기가 해외시장에 신속히 진입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CE MDR 대응전략 및 실무에 관한 전문가 강연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