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한국애브비, 환자 일상의 어려움 공감하는 '환자의 삶 체험 주간' 진행
[콕집어 제약] 한국애브비, 환자 일상의 어려움 공감하는 '환자의 삶 체험 주간' 진행
알피바이오, 체지방 감소 기능 건기식 '시네트롤'로 시장 공략

동아ST,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협약 체결

대원제약, 짜 먹는 정맥순환제 ‘뉴베인액‘ 광고 모델로 고윤정 발탁

동국제약 ‘센시안’, 가정의 달 맞아 ‘애(愛)착 캠페인’ 진행

입랜스, "레트로졸 병용요법에서 효과" 연구결과 발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5.1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알피바이오, 체지방 감소 기능 건기식 '시네트롤'로 시장 공략

시네트롤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알피바이오(대표이사 김남기)는 체지방 감소 기능 개별인정형 원료인 ‘시네트롤(자몽추출등복합물)’을 주성분으로 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기식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밝혔다.

알피바이오가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받은 시네트롤은 자몽과 오렌지에 함유된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을 주성분으로 개발된 폴리페놀 복합추출물이다. 프랑스 원료 연구기업인 파이텍시아(Fytexia)가 폴리페놀과 체지방 감소의 상관관계를 다년간 연구해 유럽 특허를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알피바이오가 ‘시네트롤’을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했다. 국내에서 파이텍시아 시네트롤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제조는 알피바이오만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알피바이오에 따르면 국내 과체중(BMI 25~29.9kg/m2) 성인을 대상으로 12주간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시네트롤 섭취군이 대조군에 비해 체지방, BMI, 복부지방, 허리둘레, 체중 등 8가지 지표가 유의적으로 감소됐다. 유럽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도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 다양한 인종에서 동일한 효과가 입증 됐으며, 섭취 후 이상반응도 발견되지 않아 안전성까지 입증됐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김남기 알피바이오 대표이사는 “40여 년간 의약품 제조로 쌓은 알피바이오만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건기식을 지속 제조해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업으로 자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알피바이오는 세계 최대 연질캡슐 제조 기업인 알피쉐러와 대웅제약의 합작 기업으로, 알피쉐러 원천기술과 노하우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 

 

동아ST,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협약 체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엄대식)는 최근 본사에서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대해 동아에스티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육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암환자들을 위한 약제비 2억원을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지원한다. 주치의를 통해 암환자들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신청을 하고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심사 후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급한다.

비영리 공익법인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정부 지원 없이 국민과 기업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건의료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의료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며 경제 활동이 마비되면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을 되돌아보고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건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원제약, 짜 먹는 정맥순환제 ‘뉴베인액‘ 광고 모델로 고윤정 발탁

대원제약 뉴베인액 모델 고윤정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이 정맥순환제 ‘뉴베인액‘ 광고 모델로 배우 고윤정 씨를 선정했다.

고윤정은 뉴베인액의 모델로서 TV는 물론 인쇄 매체, 유튜브,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게 된다. 2019년 tvN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으로 데뷔한 고윤정은 작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과 ‘스위트홈‘에 연달아 출연한 바 있다. 최근에는 JTBC 드라마 ‘로스쿨‘에 출연 중이다.

회사에 따르면 뉴베인액은 트록세루틴 3500mg의 고함량 제품이며, 액상으로 돼 있어 효과가 빠르고, 히비스커스 향이 첨가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아울러 특화된 액상 파우치 기술이 적용돼 휴대, 복용, 보관이 편리하며 감기약 콜대원에 이은 두 번째 짜 먹는 타입 제품으로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뉴베인액은 정맥 혈관 투과성과 탄력성을 회복시켜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 있을 때 혈액이 역류해 생길 수 있는 하지 부종이나 통증, 하지정맥류, 정맥염 등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최근 드라마와 CF 등에서 맹활약 중인 차세대 미인 고윤정 씨를 모델로 발탁했다“며 “뉴베인액이 정맥 순환 개선을 위한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애브비, 환자 일상의 어려움 공감하는 '환자의 삶 체험 주간' 진행

한국애브비, 환자의 삶 체험 주간 실시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오는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10~14일까지 5일간 ‘환자의 삶 체험 주간(Patient immersion week)’으로 지정, 희귀난치 질환 환자들이 겪는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임직원들이 간접적으로 겪어보는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애브비 면역학사업부 임직원들은 ‘환자의 삶 체험 주간’ 기간 동안 류마티스관절염과 염증성장질환 환자들이 기상부터 출근, 일상생활 중 수시로 겪는 신체적 증상과 심리적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한 체험을 진행했다. 

류마티스관절염의 경우, 매일 수많은 약을 정해진 시간에 복용해야 하는 환자들과 같이, 임직원은 체험 주간 동안 8종의 영양제를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하고 기록했다. 아울러 아침에 관절이 뻣뻣하게 굳고 통증이 심한 ‘아침강직’의 어려움을 체험하기 위해 직원들은 기상 직후 지압 슬리퍼를 신고 출근 준비를 하고, 공기돌을 넣은 라텍스 장갑을 끼고 오전 일과를 소화했다.

염증성장질환의 경우, 큰 고충 중 하나는 염증 관리를 위한 식단 조절이다. 이에 따라 직원들은 한 주간 염증 관리에 해가 되는 커피, 매운 음식, 술 등 기호식품을 제한하고, 권장 음식을 섭취했다. 집중 체험일에는 갑작스러운 복통과 설사로 하루에도 수없이 화장실을 찾아야 하는 환자들과 같이, 하루동안 10~15 차례 알람 메시지를 받는 즉시 주변의 화장실을 찾아가도록 했다. 아울러, 물감을 채운 인공 장루를 착용하고 이를 관리하며 일과를 소화, 수술 이후 일상을 영위하는 중증 환자들의 어려움을 이해해보고자 했다.

아울러, 두 질환 모두 신체적인 어려움뿐 아니라 사회적인 어려움을 가늠해 보기 위해, 체험 주간 중 ‘아프다’는 이유로 주변 부탁을 거절하거나,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화장실을 가기 위해 자리를 비우는 등의 상황에서 본인의 심리적 상황이나 주변의 반응을 면밀히 관찰하고 기록하기도 했다. 면역학사업부는 추후 개인적인 기록을 토대로 부서 차원에서 환자의 삶 체험을 종합하고 정리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수기를 모집해 더 많은 임직원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체험 주간에 참여한 한국애브비 면역학사업부 어심선 과장은 “평범한 일상이 환자들에겐 힘든 도전이 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업무 시 환자들의 입장을 다시 생각하고,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돕기 위해 더욱 고민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사장은 “환자의 삶 체험 주간을 통해 환자의 더 나은 삶을 돕는 우리 일의 근본적 의미와 사명감을 다시 한 번 고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센시안’, 가정의 달 맞아 ‘애(愛)착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 센시안 애착 캠페인
동국제약 센시안 애착 캠페인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단계별 다리 압박 방식의 의료기기 압박밴드인 ‘센시안’ ‘애(愛)착 캠페인’을 진행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획된 이번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의 ‘다리가 신경 쓰이는 사연’을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MayAlways)’ 온라인몰의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오는 21일(금)까지 진행되는 ‘애착 캠페인’은 센시안 TV광고에 나오는 ‘회사에서 착!’, ‘교복에 착!’, ‘운동할 때 착!’ 이라는 메시지에서 착안한 캠페인으로, 추첨을 통해 참가자 1000명에게 센시안 소프트슬리머 니삭스 1박스를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0명을 대상으로, 사용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센시안 소프트슬리머 니삭스를 신어본 경험을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베스트 후기 작성자 1명에게 총 30만원 상당 제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이번 캠페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의 다리 건강을 걱정하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라며 “6월에도 새로운 내용의 이벤트를 기획해, 매월 소비자와의 소통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센시안 메디슬리머는 다리의 혈액 고임을 방지하는 1등급 의료기기로 연령과 성별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양말 타입 센시안 워크(Walk), 발목 타입 센시안 릴렉스(Relax), 취침 시 사용할 수 있는 센시안 나이트케어(Nightcare) 3가지 형태가 있다. 
 

입랜스, "레트로졸 병용요법에서 효과" 연구결과 발표

화이자제약 입랜스
화이자제약 입랜스

입랜스와 레트로졸의 병용요법이 레트로졸 단독요법보다 무진행생존기간(PFS)과 전체생존기간(OS)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자사의 HR+/HER2- 유방암 치료제 입랜스(성분명 팔보시클립)의 레트로졸 병용요법 및 레트로졸 단독요법의 생존 결과를 비교한후향적 리얼월드 관찰 분석 논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실제 진료 환경에서 CDK4/6 억제제의 생존 결과를 평가한 최초의 효과 비교 연구로 유방암 전문 국제학술지인 '유방암 리서치(Breast Cancer Research)'지를 통해 지난 3월에 발표됐다.

연구 결과, 무진행 생존기간 중앙값(median rwPFS)은 입랜스-레트로졸 병용요법군 20.0개월, 레트로졸 단독요법군 11.9 개월(HR 0.58: 95% CI, 0.49 to 0.69; p<0.0001)로 나타났다. 전체 생존기간 중앙값(median OS)은 입랜스-레트로졸 병용요법군은 아직 도달하지 않았으며, 레트로졸 단독요법군에서는 43.1개월(HR 0.66: 95% CI, 0.53 to 0.82; P=0.0002)이었다. 입랜스-레트로졸 병용요법은 레트로졸 단독요법 대비 42% 낮은 질병 진행 위험과, 34% 낮은 사망위험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입랜스-레트로졸 병용요법군의 2년 전체 생존율은 78.3%, 레트로졸 단독요법군은 68.0%로 나타났다. 리얼월드 무진행 생존기간(rwPFS)과 전체 생존기간(OS) 개선은 18~50세 젊은 연령, 전이 부위나 정도 등 모든 하위 그룹에서 대체로 일관되게 나타났다.

이번 연구를 이끈 안젤라 드미쉘(Angela DeMichele) 펜실베니아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는 “실제 임상 현장에서 치료법의 효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치료 결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리얼월드 에비던스 프로그램이 전통적인 무작위 임상 연구 데이터를 보완하는 데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며 “실제 임상 데이터에 기반한 이번 랜드마크 연구의 결과는 입랜스 병용요법으로 치료한 우리 병원 환자들에게서 관찰된 긍정적인 영향과 일치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