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코리아뉴스 / 유지인] 대웅제약은 지난달 출시한 ‘에너씨슬 집중샷’ 14만 포의 수량이 출시 한 달 만에 조기 품절됐다고 9일 밝혔다.
‘에너씨슬 집중샷’은 밀크씨슬과 비타민B 3종 외 식물성 천연 카페인 ‘과라나 추출물’을 함유한 일반식품(캔디류)이다.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는 카페인 음료를 달고 사는 수험생들을 위해 ‘에너씨슬 집중샷’을 개발했다.
‘에너씨슬 집중샷’은 테아닌과 식물성 천연 카페인 과라나 추출물이 2대1 비율로 배합됐으며, 식물성 카페인은 100mg이 함유돼 있다. 1포당 아르기닌 2000mg과 타우린 1000mg, 비타민B 3종이 배합됐다. 여기에 집중샷은 스틱형 젤리 타입으로 수험생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히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제격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의 마케팅 전략도 주효했다.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는 지난달 입시 관련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구독자 150만 인기 입시전문 유튜버 '미미미누'와 협업해 수험생을 응원하고 잘파(Z세대+알파 세대)세대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면서 ‘에너씨슬 집중샷’을 알렸다. 미미미누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콜라보레이션 영상 ‘허수판독기’에서 미미미누는 수험생들을 직접 찾아가 수험생 공부 방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에너씨슬 집중샷’을 추천하고 함께 시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대웅제약은 이번 성원에 힘입어 중간고사를 맞는 수험생을 위한 응원 프로모션을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수험생들의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미미미누의 추천 제품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와 ‘에너씨슬 집중샷’을 최대 71%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각종 시험을 앞두고 체력과 몰입력이 필요한 수험생들에게 ‘에너씨슬 집중샷’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