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ST,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제약24시] 동아ST,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젬백스, 신임 대표이사에 이석준 사장 선임

LG화학, 글로벌 미용학회 ‘모나코 AMWC’ 참가

애브비 JAK 억제제 ‘린버크’, 건강보험 급여 적용

엔허투, HER2 양성 전이성 유방암 및 위암 건강보험 급여 적용

한국MSD ‘박스뉴반스’, 4월부터 소아 무료 접종 시작

유한양행, 암환자 위한 헌혈캠페인 실시

한국BMS제약 건선 치료제 ‘소틱투’, 건강보험급여 적용

동국제약, 건강기능식품 매월 정기 할인행사 ‘주간동국’ 실시

신라젠, 제18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이탈리아 밀라노 세계 의약품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삼양홀딩스, 세계안티에이징학회서 리프팅 실 ‘크로키’ 시술법 발표
  • 이지혜
  • admin@hkn24.com
  • 승인 2024.04.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지혜]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ST,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동아ST,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동아ST,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동아에스티는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1일부터 도입한다. 동아에스티는 사회책임경영 실천과 주주 편의성을 높이고자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통해 우편발송 시 사용되는 종이와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우편 배당통지서 오배송 및 보관상 부주의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배당 조회 서비스는 동아에스티 공식 홈페이지 투자정보 내 배당조회 메뉴를 클릭하거나 배당조회 서비스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동아에스티 주주들은 간단한 회원 가입과 주주 인증을 통해 배당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지난해 결산 배당금 조회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배당금은 오는 19일 지급될 예정이다.

 

젬백스, 신임 대표이사에 이석준 사장 선임

젬백스 이석준 대표이사
젬백스 이석준 대표이사

젬백스앤카엘이 이석준 바이오 사업부 총괄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젬백스는 지난달 29일 대전 호텔 ICC에서 제26기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이석준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젬백스는 김기호·이석준 2인 각자대표 체제로 운영하게 됐다.

이석준 신임 대표이사는 서울대 경제학과와 미국 밴더빌트대 로스쿨 출신으로, 20년 이상 글로벌 기업의 경영 전반에 걸친 법률 자문을 시행해 온 전문가다. 미국 월스트리스 로펌 ‘데이비스 포크 앤 워드웰(Davis Polk & Wardwell)’, 영국계 로펌 ‘클리포드 챈스(Clifford Chance)’, 세계 굴지 글로벌 로펌 ‘레이텀앤왓킨스(Latham & Watkins)’ 등에서 기업 상장, 인수합병 등 기업 운영 전반의 법률 자문을 시행하며 전문성을 쌓았다. 한국 자본주의 시장과 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국내외 네트워크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진 인사로 평가받고 있다.

젬백스는 이 대표이사의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활용해 진행성핵상마비(PSP), 알츠하이머병 등 신경퇴행성질환 분야 치료제로 개발 중인 GV1001의 상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국내외에서의 투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LG화학, 글로벌 미용학회 ‘모나코 AMWC’ 참가

LG화학이 제22회 AMWC에서 프리미엄 필러 와이솔루션의 경쟁력을 발표하고 있다.
LG화학이 제22회 AMWC에서 프리미엄 필러 와이솔루션의 경쟁력을 발표하고 있다.

LG화학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열린 제22회 세계 미용 안티에이징 학회(Aesthetic and anti-aging Medicine World Congress, AMWC)에 참석했다. 연초 유럽향 수출을 시작한 ‘와이솔루션 720’을 포함해 기존 수출 제품인 ‘이브아르 클래식 플러스’, ‘이브아르 볼륨 플러스’ 등 3종 제품을 적극 홍보했다.

LG화학은 자체생산 히알루론산 물성의 특장점을 나타내는 감각적인 부스 공간을 연출하고, 이브아르 브랜드의 지향점인 ‘균형 잡힌 아름다움(Balanced Beauty)’을 주제로 시술법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학회에서 LG화학은 이브아르 프리미엄 라인인 ‘와이솔루션’ 브랜드의 인지도 확대와 유럽시장 내 경쟁력 알리기에 집중했다.

LG화학은 선제적으로 유럽의 신의료기기 규정에 대응하기 위해 2021년부터 와이솔루션 등 이브아르 제품 3종의 유럽 임상을 시작해 올해 초 MDR 인증 신청을 완료한 바 있다. 현재 LG화학은 중국, 태국, 브라질, 독일 등 전세계 30여개 국가에 이브아르를 수출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국산 필러 브랜드 최초로 캐나다에서 판매허가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애브비 JAK 억제제 ‘린버크’, 건강보험 급여 적용

한국애브비 린버크
한국애브비 린버크

한국애브비의 선택적, 가역적 JAK 1억제제이자 1일 1회 경구용 치료제인 린버크(Rinvoq, 성분명 유파다시티닙, Upadacitinib)가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1일부터 성인의 중등도에서 중증 활동성 궤양성 대장염과 크론병 치료에 보험급여가 적용된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Corticosteroid)나 6-메르캅토푸린(6-Mercaptopurine) 또는 아자티오프린(Azathioprine) 등 보편적인 치료 약제에 대해 적정한 반응을 나타내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경우 또는 상기 약제가 금기인 중등도에서 중증의 궤양성 대장염 환자와 보편적인 치료(2가지 이상의 약제: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나 면역억제제 등)에 반응이 없거나 내약성이 없는 경우 또는 이러한 치료법이 금기인 중등도에서 중증의 활성 크론병(크론병 활성도(CDAI) 220 이상) 환자 치료 시 보험급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궤양성 대장염의 경우 생물학적제제나 S1P 수용체 조절제에, 크론병의 경우 생물학적제제에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으로 투약을 지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복약순응도 개선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교체한 약제는 최소 6개월 투여를 유지하도록 권고)에 동 약제로 교체 투여 시 보험급여가 인정되며 이 경우 교체 투여에 대한 소견서를 첨부해야 한다.

 

엔허투, HER2 양성 전이성 유방암 및 위암 건강보험 급여 적용

한국다이이찌산쿄,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엔허투주
한국다이이찌산쿄,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엔허투주

한국다이이찌산쿄와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HER2 양성 유방암 및 위암을 표적하는 ADC(항체 약물 접합체) 항암제 엔허투주가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를 적용 받는다.

엔허투는 ▲트라스투주맙과 탁산계에 모두 실패한 HER2 양성인 절제불가능한 또는 전이성 유방암(수술 후 보조요법을 받는 도중 또는 투여 종료 6개월 이내 재발한 경우도 인정함)과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위 선암이나 위식도 접합부 선암으로 ①이전에 트라스투주맙+(플루오로유라실 또는 카페시타빈)+시스플라틴 치료를 포함해 2개 이상의 요법에 실패하고, ②HER2 과발현(IHC 3+ 또는 ‘IHC 2+이면서 FISH 또는 SISH 양성’) 전이성 위 선암이나 위식도 접합부 선암이며, ③ECOG 수행능력 평가(PS: Performance Status)가 0 또는 1인 경우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

엔허투는 차별화된 기전을 통해 HER2 양성 전이성 유방암 2차 치료에서 기존 치료제 대비 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mPFS)을 4배 이상 연장시켰다. 진행성·전이성 위암의 3차 이상 치료에서 HER2 표적치료제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1년이 넘는 전체생존기간(OS)을 입증했다.

 

한국MSD ‘박스뉴반스’, 4월부터 소아 무료 접종 시작

한국MSD 15가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 ‘박스뉴반스’
한국MSD 15가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 ‘박스뉴반스’

한국MSD의 새로운 15가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 ‘박스뉴반스’가 1일부터 소아 대상 국가필수예방접종(NIP)에 포함돼 전국 병의원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박스뉴반스는 생후 6주 이상 전 연령에서 총 15가지 폐렴구균 혈청형(1, 3, 4, 5, 6A, 6B, 7F, 9V, 14, 18C, 19A, 19F, 22F, 23F 및 33F)으로 인해 생기는 침습적 질환 및 폐렴 등의 예방에 사용한다.

MSD의 40년 폐렴구균 백신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박스뉴반스는 13년 만의 새로운 폐렴구균 단백접합 백신으로 기존 PCV13과 공유하는 13개 혈청형에 침습적 폐렴구균성 질환의 원인으로 꼽히는 대표적인 혈청형인 22F, 33F를 새로 추가해 예방 범위를 넓혔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존 백신에 포함되지 않은 혈청형으로 인한 폐렴구균성 질환이 증가하는 ‘혈청대치현상’이 보고되고 있어 박스뉴반스는 이러한 폐렴구균성 질환 발병 현황에 부합하는 예방 옵션이다.

 

유한양행, 암환자 위한 헌혈캠페인 실시

유한양행은 상반기 ‘암환자를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
유한양행은 상반기 ‘암환자를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

유한양행은 상반기 ‘암환자를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 최근 헌혈 감소로 인한 혈액 수급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본사 등 3개 사업장에서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암환자를 위한 헌혈증서 기부도 함께 진행했다.

지난달 12일 연구소를 시작으로 14일 공장, 18일 본사 등 3일간 3개 사업장에서 진행된 이번 헌혈캠페인에는 170여 명의 직원들이 참여했으며 70여 장의 헌혈증서를 기부했다. 헌혈증서는 한국혈액암협회를 통해 헌혈증이 필요한 암환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유한양행은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헌혈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22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여했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과 직결되는 헌혈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BMS제약 건선 치료제 ‘소틱투’, 건강보험급여 적용

한국BMS제약 ‘소틱투’
한국BMS제약 ‘소틱투’

한국BMS제약의 경구용 성인 중등도-중증 판상 건선(Plaque Psoriasis) 치료제 ‘소틱투(성분명 듀크라바시티닙)’가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만성 중증 판상 건선 성인 환자의 치료에 1일부터 건강보험급여가 적용된다.

소틱투는 성인 중등도-중증 판상 건선에서 최초로 승인된 TYK2 억제제이자 1일 1회 복용하는 경구제 신약으로 지난해 8월 광선치료 또는 전신치료 대상 성인 환자의 중등도-중증 판상 건선치료로 국내 허가받은 후 약 8개월 만에 건강보험이 적용됐다.

소틱투의 보험 급여 적용 대상은 6개월 이상 지속되는 만 18세 이상 만성 중증 판상 건선 성인 환자다. 세부 기준으로는 ①판상 건선이 전체 피부면적의 10% 이상 ②PASI 10 이상인 환자 중 ③메토트렉세이트나 사이클로스포린을 3개월 이상 투여했음에도 반응이 없거나 부작용 등으로 치료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또는 ④피부광화학요법 또는 중파장자외선 치료법으로 3개월 이상 치료했음에도 반응이 없거나 부작용 등으로 치료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급여가 적용된다.

 

동국제약, 건강기능식품 매월 정기 할인행사 ‘주간동국’ 실시

주간동국 POP
주간동국 POP

동국제약은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매월 초 최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주간동국’을 실시한다.

동국제약은 국내 제약사 중 유일하게 백화점 채널에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건강 관리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소비하는 셀프 메디케이션족(Self-medication)이 늘어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건강기능식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정기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지난달 시범 운영 기간 동안 큰 호응이 이어져 정기 행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주간동국’ 프로모션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전국 47개 백화점 동국제약 브랜드 매장에서 매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출시 5개월 만에 150만병 판매를 돌파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 128’을 비롯해 ‘마이핏S 혈당&핑크핏 다이어트’, ‘마이핏V 스마트 포스타디딜세린’ 등 동국제약 주요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2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5%, 4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7% 즉시할인 혜택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신라젠, 제18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신라젠은 3월 29일 한국방송회관에서 제1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신라젠은 3월 29일 한국방송회관에서 제1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신라젠은 지난달 29일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소재한 한국방송회관에서 제1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 의장을 맡은 김재경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각 파이프라인 개발이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회사가 신약개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신라젠은 참석 주주를 대상으로 감사 보고와 영업 보고, 내부회계 관리 제도 운영실태 보고를 진행했다. 진행된 부의 안건 결의도 원안대로 모두 가결됐다. 부의 안건은 구체적으로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감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사내이사 선임의 건(박상근 전무, 재신임) 등이다.

부의 안건 의결을 끝으로 공식 정기 주주총회를 마무리하고 참석 주주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이어갔다. 참석 주주들은 파이프라인 별 개발 현황, 미국 파트너 리제네론과의 비즈니스 협상, 금번 진행하는 유상증자 일정 및 참여 등 각 현황들을 질의하고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관련 질의에 대해 답변을 진행했다.

 

이탈리아 밀라노 세계 의약품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 모집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로고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로고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는 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2024 이탈리아 밀라노 세계 의약품 전시회(CPHI Milan 2024)에서 KOTRA와 공동으로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한다.

CPHI Milan 2024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로써 1990년 최초 개최됐다. 2024년 밀라노에서 34회째 개최될 예정이며 한국관은 1999년에 최초 개최돼 2024년에는 25회째 참가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공급망 파트너의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개최됐다. 당시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 (CDMO)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CDMO 사업 현황과 기술 경쟁력을 알려 신규 고객사와 수주를 확보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었다. 스타트업, 중소기업들의 솔루션을 전시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새롭게 선보여 의약품 관련 새로운 혁신을 발굴하고 제약 산업의 최첨단에 있는 기업들 간의 네트워크 및 홍보의 장으로 활용했다.

이번 CPHI Milan 2024에 참여하는 한국관 규모는 1069sqm (약 40개사 내외)로 한국관에 참가하는 기업에게 임차료와 장치비의 70%를 지원할 예정이다. KOTRA 밀라노 무역관의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바이어 대상으로 한국관을 적극 홍보해 한국관 참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2024 이탈리아 밀라노 세계 의약품 전시회 한국관 참가신청 기간은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1일까지다. 참가 희망시 KOTRA 글로벌 전시 플랫폼(GEP) 사이트 온라인 신청 및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로 참가신청 서류를 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최종 신청이 접수된다.

 

삼양홀딩스, 세계안티에이징학회서 리프팅 실 ‘크로키’ 시술법 발표

삼양홀딩스는 29일 ‘세계안티에이징학회(AMWC) 2024’에서 리프팅 실 ‘크로키’의 시술법과 시술 사례를 발표했다. 영국의 미용성형 전문의 마크 홈즈 박사가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삼양홀딩스는 29일 ‘세계안티에이징학회(AMWC) 2024’에서 리프팅 실 ‘크로키’의 시술법과 시술 사례를 발표했다. 영국의 미용성형 전문의 마크 홈즈 박사가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모나코에서 열린 ‘세계안티에이징학회(Aesthetic and Anti-Aging Medicine World Congress) 2024’에서 세계적인 미용성형 전문의들과 함께 리프팅 실 ‘크로키’를 활용한 시술법과 시술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브라질의 피부과 전문의 클라라 산토스(Clara Santos) 박사와 영국의 미용성형 전문의 마크 홈즈(Mark Holmes) 박사가 연자를 맡았다. 크로키 시술 사례를 통해 확인한 제품의 특장점과 시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클라라 산토스 박사는 ‘크로키를 활용한 목과 얼굴의 지방 재배치’를 주제로 환자의 상태와 시술 부위에 적합한 시술법 및 크로키 4종의 제품별 특성에 대해 발표했다. 마크 홈즈 박사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크로키의 리프팅 지속기간을 늘리는 법’을 주제로 12년간 현장에서 시술한 경험을 공유하며 리프팅 효과의 지속기간을 연장하기 위한 제품 선택법과 시술법, 지속적인 결과 향상을 위한 비교 분석법, 합병증과 부작용을 줄이는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크로키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인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분해되는 생분해성 리프팅 실이다. 생분해성 봉합사 원사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양홀딩스의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다수의 국제 학술대회를 통해 시술 사례와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현재까지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29개국에 판매 계약을 성사시켰으며 미국에서도 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 삼양홀딩스는 이번 학회에서 전시부스를 열고 특허 기술이 적용된 필러 ‘라풀렌’의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라풀렌은 의료용 생분해성 고분자 물질인 폴리카프로락톤(PCL, Polycaprolactone)이 주성분으로 시술 효과가 2년 이상 유지되며, 이물감이 적고 자연스러운 볼륨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