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국제약, ESG 컨텐츠 업그레이드 홈페이지 오픈
[제약24시] 동국제약, ESG 컨텐츠 업그레이드 홈페이지 오픈
셀트리온그룹, 유럽류마티스학회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경쟁력 강조

신라젠, G마켓서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 ‘피부애 석류콜라겐’ 판매 행사 진행

휴젤 웰라쥬, GS홈쇼핑서 ‘리얼 히알루로닉 2X 캡슐&앰플’ 출시

온라인팜 ‘HMP몰’, 약국 전자상거래 서비스 최초 ISMS 인증

유유제약,안구건조증 파이프라인 임상1/2상 결과 공개

케이메디허브, 비침습적 신속 약물 스크리닝 기법 국제 특허 출원
  • 이한울
  • admin@hkn24.com
  • 승인 2023.06.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한울]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국제약, ESG 컨텐츠 업그레이드 홈페이지 오픈 

동국제약 홈페이지[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홈페이지[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회장 권기범)은 ESG성과 등 컨텐츠를 업그레이드한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동국제약은 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부문별 ESG 현황 파악,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경영 기반 마련,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 공개 등을 통한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에 오픈된 홈페이지에는 ESG 섹션이 신설되었고, 해당 섹션에는 이러한 ESG지향점, ESG성과, 사회공헌, 윤리경영,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등 현황이 공개됐다.

동국제약 송준호 대표이사는 ESG 지향점에 대해 “동국제약은 신뢰 받는 지속가능 기업으로서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이행,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 활동 등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셀트리온그룹, 유럽류마티스학회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경쟁력 강조

셀트리온 EULAR 학술 심포지엄[사진=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 EULAR 학술 심포지엄[사진=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그룹은 지난 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미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유럽류마티스학회서 ‘인플릭시맙 IV에서 SC로 – 류마티스 질환의 주요 치료’를 주제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엄엔 세계 각국 류마티스 질환 전문 의료진 및 업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류마티스 질환의 주요 치료제로 램시마와 램시마SC를 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심포지엄 참석자들은 류마티스 질환에서 치료 옵션으로 부상하고 있는 램시마SC의 경쟁력에 주목했다. 인플릭시맙 최초 피하주사 제형인 램시마SC는 류마티스관절염(RA) 환자 대상 임상서 인플릭시맙 IV 제형 대비 우월성을 입증했으며, 인플릭시맙 주요 적응증인 강직성 척추염(AS) 환자 대상 임상에서도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했다.

지난 2013년 세계 최초로 램시마가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판매허가를 획득한 이후, 다양한 단클론항체 바이오시밀러들이 개발돼 환자의 치료 접근성을 높이는데 기여해 왔다. 셀트리온그룹은 램시마에 이어 제형의 편리성과 효능을 앞세운 램시마SC를 시장에 선보여 두 제품이 류마티스 질환의 주요 치료제로 주목받고 있다는 내용도 소개됐다.

 

신라젠, G마켓서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 ‘피부애 석류콜라겐’ 판매 행사 진행

신라젠,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와 ‘피부애 석류콜라겐’ [사진=신라젠 제공]
신라젠,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와 ‘피부애 석류콜라겐’ [사진=신라젠 제공]

신라젠(대표이사 김재경)은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 건강기능식품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와 건강식품 '피부애 석류콜라겐1000'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일과 6일 G마켓 슈퍼딜 및 테마딜을 통해 진행되며,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 3개월치 3세트 구매 시 1세트(3박스)를 추가 증정(9box+3box)하는 이벤트다. 또한 피부애 석류콜라겐1000 2박스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팍스 알티지 오메가3는 180여 년 전통의 오메가3 전문 기업 이팍스社의 노르웨이산 고품질 원료로 만들었고, 국제어유표준평가 IFOS에서 최고 등급인 5star를 받은 오메가3를 사용했다. 

이번에 함께 판매하는 피부애 석류콜라겐1000은 1포당 스페인산 석류 1.2과를 함유하고 있다. 1박스(25포)에 석류 31과가 들어있는 셈이다. 특히 분자 구조가 큰 동물성 콜라겐이 아닌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1포에 1000mg 담았다.

 

휴젤 웰라쥬, GS홈쇼핑서 ‘리얼 히알루로닉 2X 캡슐&앰플’ 출시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2X 캡슐&앰플’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2X 캡슐&앰플’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오는 3일 오전 8시 20분부터 60분 동안 GS홈쇼핑을 통해 리프팅 캡슐앰플 시즌3 신규 상품인 ‘리얼 히알루로닉 2X 캡슐&앰플’을 출시한다.

‘리얼 히알루로닉 2X 캡슐&앰플’은 웰라쥬의 특장점인 유효 성분을 동결건조한 고농축 캡슐에 앰플을 섞어 사용하는 제품이다. 시즌1 제품 출시 후 시즌2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6000만 개를 달성, 2022년 GS홈쇼핑 앰플 카테고리에서 판매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신제품은 엄격한 정제 과정을 거친 고순도의 히알루론산과 글루타치온 성분을 함유, 기존 시즌1,2 제품의 강점이던 탄력 리프팅 케어는 물론 미백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온라인팜 ‘HMP몰’, 약국 전자상거래 서비스 최초 ISMS 인증

온라인팜 ISMS 인증[사진=한미약품 제공]
온라인팜 ISMS 인증[사진=한미약품 제공]

헬스케어 유통 전문기업 온라인팜(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의 ‘HMP몰’이 약국 의약품 전자상거래 서비스로서는 국내 최초로 정부가 주관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다.

ISM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정보보안 인증제도로, 정보보호를 위한 정책과 조직, 위험관리, 대책, 사후관리 등의 업무 체계가 적절히 마련돼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 인증은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인증(위험관리, 관리체계 운영 등 16개)과 ▲보호 대책 요구사항(인적/물적 보안, 접근통제 및 사고예방 등 64개) 등 총 80개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다.

 

유유제약,안구건조증 파이프라인 임상1/2상 결과 공개

유유제약 전경
유유제약 전경

유유제약이 미국내 7개 병원에서 257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다기관, 무작위 배정, 이중맹검, 위약대조 조건으로 진행한 안구건조증 치료제 ‘YP-P10’의 미국 임상 1/2상 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YP-P10은 임상 1/2상 투약 종료 시점인 12주차에 접어들수록 1차 평가 지표인 TCSS(총각막염색지수)와 ODS(안구불편감)가 개선되는 추세를 보였으나 위약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다.

YP-P10은 2차 평가지표 중 하나인 셔머테스트(Schirmer test)에서 투약 후 15일만에 눈물 분비량이 증가했으며 위약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개선 효과(1.0% p=0.029, 0.3% p=0.013)를 나타냈다. 기존 안구건조증 치료제의 눈물 분비 작용이 3~6개월부터 나타나는 것을 감안할 때 YP-P10의 눈물 분비 효과는 매우 신속하게 나타난 것이다.

이밖에 눈의 통증 및 작열감 등 기존 안구건조증 치료제의 부작용으로 나타났던 사례가 YP-P10 임상 1/2상에서 현저히 낮게 나타났다. 유유제약은 신약개발 자문단과 함께 이번 임상 시험 결과에 대해 1차 분석 후 향후 R&D 방향을 수립할 계획이다.

 

케이메디허브, 비침습적 신속 약물 스크리닝 기법 국제 특허 출원

감염병 치료 약물 신속 스크리닝 기법을 개발한 성민지 연구원과 정의숙 선임연구원(왼쪽부터)[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감염병 치료 약물 신속 스크리닝 기법을 개발한 성민지 연구원과 정의숙 선임연구원(왼쪽부터)[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약물 스크리닝 및 유효성 평가를 위한 기술을 개발하여 국제 특허(PCT)를 출원했다.

케이메디허브에서 개발한 평가법은 바이오이미징 및 유전공학적 엔지니어링 기법을 활용한 생체 내(In vivo) 및 생체 외(In vitro) 약물의 유효성, 안정성 평가 기술로 국내 특허에 이어 국제특허 출원까지 완료했다. 주발명자인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헬스모니터링 정의숙 팀장과 성민지 연구원은 바이오이미징 기술과 시각화 미생물을 이용한 비침습적, 실시간적 유효성 평가가 가능한 약물 스크리닝 기법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어 감염병 치료제 개발에서 경쟁력을 유지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임상 시험 진행 가속화에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재단 측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