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일동제약 ‘GLP-1RA’ 2형 당뇨 신약물질 미국 특허 취득
[제약24시] 일동제약 ‘GLP-1RA’ 2형 당뇨 신약물질 미국 특허 취득
셀트리온헬스케어, 유럽 주요국서 '베그젤마' 입찰 수주 성공

휴메딕스, 1Q 매출 361억···분기 역대 최대 실적

SK바이오팜, 1Q 영업손실 227억···'적자 지속'

대웅제약, 美DDW 2023서 '펙수클루의 밤' 개최

JW중외제약, 제46회 의약평론가 선정

대웅제약,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 2023' 성료 

대원제약, 큐어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참가팀 모집

휴젤, HA 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 온에어

대웅제약,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라보 전개

용마로지스, 2022 택배서비스평가 기업택배 부문 ‘A+등급’ 획득
  • 이한울
  • admin@hkn24.com
  • 승인 2023.05.1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한울]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유럽 주요국서 '베그젤마' 입찰 수주 성공 

셀트리온헬스케어 베그젤마[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제공]
셀트리온헬스케어 베그젤마[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제공]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판매 중인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용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성분명 : 베바시주맙, Vegzelma)가 유럽 주요국 입찰에서 잇달아 수주에 성공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베그젤마는 올해 1분기 유럽 주요 5개국 가운데 하나인 이탈리아에서 열린 롬바르디아(Lombardia), 에밀리아 로마냐(Emilia Romagna) 및 토스카나(Toscana) 주정부 입찰에서 베그젤마(성분명 : 베바시주맙, Vegzelma) 낙찰에 성공했다. 3개 주정부는 이탈리아 베바시주맙 공립 시장의 약 40%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상호 합의에 따라 주별로 2~3년 동안 베그젤마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벨기에에서는 브뤼헤(Brugge) 지역 병원 그룹 및 O.L.V(Onze Lieve Vrouw) 종합병원에서 개최한 베바시주맙 입찰에서 각각 수주에 성공하면서 이들 병원에도 2년간 베그젤마를 공급하게 됐다.

올해 유럽에서 베그젤마의 출시 지역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만큼 더 많은 성과가 이어질 전망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프랑스, 네덜란드 등 주요국의 베바시주맙 입찰에서 수주 성과를 거두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개별 계약이 필요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는 현지 법인 소속 전문 인력들이 마케팅 활동을 별도로 진행하는 등 투트랙 전략을 이어가면서 베그젤마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일동제약 ‘GLP-1RA’ 2형당뇨 신약물질 미국특허 취득

일동제약 전경
일동제약 전경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가 개발 중인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ID110521156’에 대하여 미국에서 물질 특허를 취득했다.

‘ID110521156’는 GLP-1 수용체 작용제(glucagon-like peptide-1 receptor agonist) 계열의 약물로, 체내에서 인슐린 분비를 유도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GLP-1 호르몬의 유사체로 작용한다.

GLP-1 호르몬은 췌장의 베타 세포에서 생성되며, 체내 인슐린 합성 및 분비, 혈당량 감소, 위장관 운동 조절, 식욕 억제 등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ID110521156’은 GLP-1 호르몬과 동일한 기능을 갖는 저분자 화합물로서, 펩타이드와 같은 생물학적 제제 기반의 약물에 비해 구조상으로 안정적이며 혈중 반감기가 긴 것이 특징이다.

 

휴메딕스, 1Q 매출 361억···분기 역대 최대 실적

휴메딕스
휴메딕스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1분기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361억원, 영업이익 93억원, 당기순이익 11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35%, 116%, -3%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에스테틱, CMO 사업분야에서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에스테틱 사업은 중국의 고강도 제로 코로나 정책 해제와 정부의 실내외 마스크 해제 등으로 연령과 남녀 구분 없이 수요층이 다양화 되면서 필러(엘라비에 프리미어, 리볼라인)와 보툴리눔 톡신(리즈톡스) 중심의 에스테틱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특히 기존 중국 필러 수출 뿐만 아니라 브라질∙남미지역의 본격적인 수출로 해외 필러 수출이 대폭 늘었다.

CMO 사업은 신규 바이알 주사제 생산라인의 가동으로 품목군을 다변화하면서 전문의약품 매출이 증가했으며 점안제 수주도 늘어나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탰다.

 

SK바이오팜, 1Q 영업손실 227억···'적자 지속'

SK바이오팜 CI
SK바이오팜 CI

SK바이오팜이 올해 1분기 608억원의 매출과 227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판관비 절감 등을 통해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150억원 가까이 개선되며 약 39% 축소됐고, 환율 하락 등 외부 요인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20년 5월 미국에서 출시된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는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증가한 539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출시 이후 12분기 연속 성장을 달성했다.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내 총 처방 수(TRx)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지난 3월 월간 처방 수는 1만9910건으로 경쟁 신약의 35개월차 평균 처방 수의 약 2.1배 수준을 기록했으며 1분기 총 처방 수는 약 5만5000건으로 전 분기 대비 약 10% 증가했다. 

회사 측은 세노바메이트의 성장 가속화를 통해 오는 4분기 분기 기준 흑자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미국 현지에서 영업사원 대상 인센티브 제도를 개선하고 뇌전증 전문의에서 일반 신경전문의로 대상을 넓히는 등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며 영업·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대웅제약, 美DDW 2023서 '펙수클루의 밤' 개최

'펙수클루의 밤' 심포지엄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세계적 권위자 로니 파스 교수가 펙수클루 임상데이터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펙수클루의 밤' 심포지엄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세계적 권위자 로니 파스 교수가 펙수클루 임상데이터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현지시각 8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3 소화기질환 주간’(Digestive Disease Week 2023, DDW 2023)’에서 심포지엄 ‘펙수클루의 밤(Fexuclue Reception Night)’을 성공리에 마쳤다다.

최종원 대웅제약 개발본부장의 환영사로 시작한 ‘펙수클루의 밤’은 정훈용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와 최석채 원광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심포지엄은 총 2개의 주제로 ▲펙수클루의 개발 배경 및 해외진출계획(발표: 이태연, 대웅제약), ▲GERD 질환과 치료 및 펙수클루의 임상 데이터 소개(발표: 로니 파스(Ronnie Fass) 교수,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교)로 진행됐다.

이날 펙수클루의 밤에는 국내외 소화기 연관학회 임원진을 포함한 해외 주요 오피니언 리더 70여 명이 참가해 펙수클루의 특장점과 P-CAB 제제 미래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특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패러다임이 기존 PPI제제에서 효과 빠른 P-CAB제제 중심으로 전환될 것이라는 점에 대해 공감한 가운데 펙수클루의 임상 데이터가 큰 주목을 끌었다.

 

JW중외제약, 제46회 의약평론가 선정

이재태 경북의대 핵의학과 교수, 임선영 임선영산부인과 원장, 홍영준 원자력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과장, 박진식 세종병원 이사장, 홍진태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우은란 조선대학교 약학대학 교수(왼쪽부터)[사진=JW중외제약 제공]
이재태 경북의대 핵의학과 교수, 임선영 임선영산부인과 원장, 홍영준 원자력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과장, 박진식 세종병원 이사장, 홍진태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우은란 조선대학교 약학대학 교수(왼쪽부터)[사진=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은 자사가 후원하고 의학신문사(일간보사)가 주관하는 제46회 의약평론가 수상자로 △이재태 경북의대 핵의학과 교수 △임선영 임선영산부인과 원장 △홍영준 원자력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과장 △박진식 세종병원 이사장 △홍진태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우은란 조선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등 6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의약평론가’는 1976년부터 세부 전공분야에서 정책적인 제언이나 비평, 저술 또는 언론활동 등을 통해 의약학계가 건강한 발전을 이루는데 기여한 의사와 약사를 발굴하는 제도다.

올해 46회를 맞은 의약평론가는 전문가로서 이룩한 업적과 의료·약학계에서의 활동 경력, 신망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문심사위원회에서 선정했다.

 

대웅제약,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 2023' 성료 

대웅제약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 2023’에 참가한 해외 의료진[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 2023’에 참가한 해외 의료진[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본사에서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해외 의사 교육 프로그램인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Nabota Master Class 2023)’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는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는 나보타의 발매국 및 발매 준비국의 의사를 초청해 최신 나보타 시술법 등을 강연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코로나 팬데믹 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봄, 가을 2회씩 진행돼왔으며 현재까지 클래스를 수료한 해외 의사 수만 500명을 넘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국내에서 열린 것으로, 태국, 싱가포르, 브라질 등 아시아 및 남미 7개국의 피부과, 성형외과 의사 등 60여명이 참가해 나보타의 최신 임상 결과 및 나보타를 활용한 시술법 등을 공유했다. 또한 참가자들의 관심사와 니즈를 사전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강연 프로그램을 구성해 만족도를 높였다.

 

대원제약, 큐어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 참가팀 모집

대원제약 큐어반배 야구대회[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 큐어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상처치료 브랜드 ‘큐어반‘이 대한야구위원회(회장 박순우)와 함께 ‘2023 큐어반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를 개최하고, 참가팀을 모집한다.

큐어반과 대한야구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중구 소재의 장충리틀야구장에서 열린다.

참가 대상은 대한야구위원회 소속 유소년 구단으로, 참가를 원하는 팀은 오는 15일까지 대한야구위원회 메일로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휴젤, HA 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 온에어

휴젤, HA 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사진=휴젤 제공]
휴젤, HA 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사진=휴젤 제공]

휴젤(사장 손지훈)이 자사 히알루론산(HA) 필러 브랜드 ‘더채움’의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휴젤이 지난해 10월부터 전개해 오고 있는 ‘모두의 필러’ 캠페인의 일환으로, 더채움이 국내 필러 시장을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널리 선택 받는 필러라는 자신감을 담았다.

2021년부터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고준희를 중심으로 '트릿 우먼 파이터' 프로그램 출신 댄서 지효와 모델 정재원이 함께 참여해, ‘모두의 필러 라이프’ 콘셉트로 '남녀 누구나 원하는 대로, 바라는 대로, 생각한 대로 자신의 모습과 삶을 더 채워나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대웅제약,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라보 전개

대웅제약이 인기 작가 키크니와 특별 제작한 에너씨슬 퍼펙트샷X키크니 스티커[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인기 작가 키크니와 특별 제작한 에너씨슬 퍼펙트샷X키크니 스티커[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이 한 컷의 만화에 담긴 감동과 웃음으로 MZ세대에게 사랑 받는 유명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함께 자사의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소재로 한 특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대웅제약은 지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MZ세대 소비자를 응원하고 소통하기 위해 키크니 작가와의 콜라보를 기획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협업을 통해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활용한 인스타툰과 에너씨슬 퍼펙트샷Ⅹ키크니 스티커를 제작하고 다채로운 고객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인스타툰에는 에너씨슬 퍼펙트샷의 성분배합 노하우 내용을 키크니 특유의 감성과 유머로 유쾌하게 담아냈다. 인스타툰은 키크니 작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또 특별 제작한 에너씨슬 퍼펙트샷Ⅹ키크니 스티커는 에너씨슬 퍼펙트샷으로 챙긴 활력에너지를 익살스럽고 재미있는 그림으로 녹여내 소장가치를 더했다.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키크니 작가의 인스타그램 상단 프로필 링크를 통해서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구매할 경우 최저가 할인 혜택과 함께 특별 스티커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용마로지스, 2022 택배서비스평가 기업택배 부문 'A+등급' 획득 

용마로지스 전경
용마로지스 전경

동아쏘시오홀딩스 물류전문 계열사 용마로지스(대표이사 사장 이종철)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2022년도 택배/소포 서비스평가’ 기업택배(B2B)부문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용마로지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7년 이상 택배서비스평가 A등급 이상을 받았으며, 이번 2022 택배/소포 서비스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하며 3년간 A+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택배/소포 서비스평가는 종사자 및 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지난 2014년부터 국토교통부에서 매년 실시해오고 있으며, 일반 국민이 주로 이용하는 일반 택배 업체 13개(C2C, B2C)와 기업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업 택배 업체 10개(B2B)로 구분하여 한국능률협회플러스가 평가 자료 수집, 전문 평가단 및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