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대웅제약, 글로벌 인재 1기 19명 채용
[제약24시] 대웅제약, 글로벌 인재 1기 19명 채용
휴온스, 1Q 매출 1279억…전년比 10%

대원제약 장대원,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 진행 

동국제약, 가정의 달 맞아 가족 건강 위한 선물 추천

유한양행, 재사용 물품 기부로 나눔과 친환경 실천

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2차 포럼 11일 개최

제약바이오 혁신 시대 여는 AI 신약개발…19일 혁신포럼 개최

삼진제약 게보린, ‘브랜드 고객 충성도’ 8년 연속 대상 수상

산업교육연구소, ‘마이크로바이옴‧합성생물학 발전방향 세미나’ 개최
  • 이한울
  • admin@hkn24.com
  • 승인 2023.05.0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한울]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웅제약, 글로벌 인재 1기 19명 채용

대웅제약, 글로벌 인재 1기 19명 채용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글로벌 인재 1기 19명 채용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글로벌 R&D 역량 강화를 위해 인도네시아에서 제약∙바이오 관련 분야 글로벌 인재 1기 19명을 채용했다고 3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인도네시아 약학∙생물학∙화학∙공학 분야의 전문가를 선발했다. 전문의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와 반둥공과대학교를 포함한 현지 주요 대학교 재원으로 구성된 글로벌 인재 1기는 대웅제약 오송 스마트공장의 품질부서(QA∙QC)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회사의 성장보다 직원의 성장을 우선하는 대웅제약은 차별화된 경력개발 인사제도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를 통해서 이들에게 생산, 연구, 개발, 글로벌 사업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직무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연구 역량이 우수한 직원은 연구소에서 케미컬 신약, 제너릭, 개량신약, 바이오 신약, 바이오시밀러의 처방, 공정, 품질시험 방법을 연구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 및 개발분야 R&D 전문가로 커리어를 개발할 수 있다. 또,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의약품 허가를 받고 변경 및 평가하는 RA(Regulatory Affairs) 전문가를 비롯해 대웅그룹의 해외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휴온스, 1Q 매출 1279억…전년比 10%

휴온스 CI
휴온스 CI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는 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279억원, 영업이익 112억원, 당기순이익 13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10.4%, -4.6%, 59.1% 증감했다고 밝혔다.

1분기의 매출 증가는 전문의약품과 뷰티·웰빙 사업의 성장이 실적을 견인했다. 전문의약품은 북미 지역 주사제 수출의 증가와 고지혈증, 고혈압 등 순환기계 의약품의 매출 확대로 1분기 매출 572억원을 달성하며 전년대비 11% 성장했다.

특히 리도카인 국소마취제 등 미국 FDA(식품의약국) ANDA(의약품 품목허가)를 승인 받은 4개 품목의 대미 수출은 지난 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57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에 따른 광고선전비와 지급수수료 증가가 반영된 것으로 파악됐다. 남성 전립선 개선 건강기능식품 ‘사군자’ 론칭에 따른 초기 마케팅 비용의 일시적 증가가 반영됐다.

 

대원제약 장대원,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 진행 

대원제약 가정의 달 이벤트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 장대원, 가정의 달 이벤트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장대원‘이 5월을 맞아 장대원 쇼핑몰에서 가정의 달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은 5월 14일까지 장대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최대 86%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가정의 달 특별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장대원의 모든 상품이 선물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품에 따라 3+3 혹은 6+6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선물 세트를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쇼핑백을 증정한다. 3+3 선물 세트 구매 시 3장의 쇼핑백을 받을 수 있고, 6+6 선물 세트 구매 시에는 6장의 쇼핑백을 받을 수 있다.

 

동국제약, 가정의 달 맞아 가족 건강 위한 선물 추천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사진=동국제약 제공]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면역력 향상과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을 위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안마기기 등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건강과 피부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추천한다.

증상 개선 및 예방을 위해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는 ▲생약복합성분의 잇몸약 인사돌플러스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 ▲탈모치료제 판시딜 등이 있으며, 건강식품 또는 건강지향형 일반식품으로는 ▲국내산 L-아르기닌 함유한 파워N아르기닌마스터 ▲센텔리안24 마데카 병풀 콜라겐 뷰스터 샷 등, 화장품으로는 ▲센텔레안24 더 마데카 크림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MAX 등이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어버이날, 스승의날이 포함된 가정의 달은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이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시기”라며,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피부 건강이나 셀프메디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동국제약의 다양한 제품들이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유한양행, 재사용 물품 기부로 나눔과 친환경 실천

유한양행 지구를 위한 옷장정리 캠페인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지구를 위한 옷장정리 캠페인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사장 조욱제)은 지난 4월 임직원이 참여해 중고물품을 기부하는 ‘지구를 위한 옷장정리’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평소 입지 않는 의류나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여 리사이클을 실천하고,장애인 자립을 돕는 친환경 나눔 캠페인으로, 지난 4월 3일부터 진행했다.계절이 바뀌는 시점에 집안을 정리하며 안쓰는 물품을 기부할 수 있도록 실시한 이번 캠페인에는 총 293명이 참여해 1만3천여점의 물품을 기증했다.

유한양행은 임직원들의 캠페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본사, 중앙연구소, 오창공장 및전국 지점까지 수거함을 설치하였으며,기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가정에서 손쉽게 택배로 기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택배 기부의 경우,수량에 상관없이 택배비를 회사에서 지원했다.

 

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2차 포럼 11일 개최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의원, 강기윤 국민의힘 의원과 함께 오는 11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제2차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여 단체별 순환 주관 원칙에 따라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회장 김세연)가 맡게 된 이날 2차 포럼에서는 전자약과 디지털치료기기 등 최신 산업 동향과 관련 규제 등을 진단할 계획이다.

이날 포럼은 ▲제약강국 대한민국 전자약의 현재와 미래(김철 카이스트 교수) ▲디지털 치료기기 글로벌 경쟁력 선점 전략(이상규 연세대학교 교수) ▲디지털헬스케어 규제지원 방안(강영규 식약처 디지털헬스규제지원과장) 등 주제발표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된다. 좌장은 손영민 삼성서울병원 미래의학연구원 스마트헬스케어연구소장이 맡는다.

 

제약바이오 혁신 시대 여는 AI 신약개발…19일 혁신포럼 개최

제약바이오 혁신 포럼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제약바이오 혁신 포럼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과 공동으로 오는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벨뷰에서 ‘AI 주도 신약개발, 제약바이오 혁신의 새로운 시대’ 주제의 제약바이오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AI‧신약개발 부문과 밀접한 제약바이오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포럼은 주요 전문가의 주제 발표와 정책간담회로 구성했다.

발표 주제는 ▲AI 활용 신약개발의 현재와 미래(김선 서울대학교 교수) ▲AI 신약개발과 빅데이터 활용 전략(김상수 숭실대학교 교수) ▲데이터 공유 활성화 전략과 연합학습(FL) 기술의 활용(예종철 카이스트 교수) ▲AI 신약개발의 글로벌 동향과 우리의 대응(김우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개발지원센터 센터장) ▲AI 활용 신약개발, 제약기업의 혁신과 전략적 대응(한태동 동아에스티 상무) ▲AI 신약개발, 협업과 투자의 중요성(김한조 스탠다임 이사) 등으로 마련했다.

이후 ‘데이터 공유와 협업을 통한 AI 신약개발 성과 극대화’를 주제로 정책간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정책간담회에는 심은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데이터진흥과장, 안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정책과장, 김용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장, 그리고 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개발전문위원회, AI신약개발협의회 소속 2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삼진제약 게보린, ‘브랜드 고객 충성도’ 8년 연속 대상 수상

2023 브랜드 고객 충성도대상 시상식에서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회장과 진성환 삼진제약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진제약 제공]
2023 브랜드 고객 충성도대상 시상식에서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회장과 진성환 삼진제약 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은 해열진통제 ‘게보린 정’이 ‘2023브랜드 고객충성도(한국소비자포럼, 브랜드 키 주관)진통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글로벌 고객충성도 평가 지수(BCLI)를 활용하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태도적 로열티와 전환 의도를 평가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주관사인 ‘브랜드키’는 지난 27년간 전 세계 글로벌 브랜드의 순위와 평가 지수를 발표하고 있는 신뢰도 높은 조사 기관으로 브랜드 고객충성도 분야의 전문 기관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부터 전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모바일 조사와 1:1 유선 설문이 병행 진행되었다. 삼진제약 ‘게보린 정’은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 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평가항목을 합산한 최종점수에서 경쟁브랜드에 우위를 점하며 진통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산업교육연구소, ‘마이크로바이옴‧합성생물학 발전방향 세미나’ 개최

마이크로바이옴 및 합성생물학 미래비전과 발전방향 세미나 2023 [사진=산업교육연구소 제공]
마이크로바이옴 및 합성생물학 미래비전과 발전방향 세미나 2023 [사진=산업교육연구소 제공]

바이오산업분야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와 합성생물학 및 바이오파운드리가 크게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5월 26일 오후에 '마이크로바이옴 및 합성생물학 미래비전과 발전방향 세미나 2023'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의 현재 및 미래 전망과 희귀·난치성질환 신약개발은 어디까지 왔나를 시작으로 난치성 중추신경계질환 미생물 EV(세포외소포) 치료제를 비롯하여 바이오의 미래, 합성생물학과 바이오파운드리의 제반 분석 등을 다룬다. 

또한 합성생물학 해외 주요 전문 기업체 현황과 사업 동향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바이옴과 합성생물학의 주요 분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