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종근당건강, 2023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제약24시] 종근당건강, 2023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한국애브비, 한국엘러간과 국내 법인 통합 완료

유유제약, MZ세대와 소통 주제로 워크샵 진행 

대웅제약, ‘2023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 개최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습윤드레싱 ‘리큐덤’ 6종 출시 

동국제약, 위탁가정 아동위한 ‘아이튼튼’ 사업 후원

휴메딕스, 고기능성 선케어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 출시 

얀센, 조현병 치료제 인베가하피에라 보험급여 적용

킴스제약, 시트룰린말산염 성분 ‘시너지아정’ 출시

이연제약, AAV 유전자치료제 캐나다 임상1/2a상 승인
  • 이한울
  • admin@hkn24.com
  • 승인 2023.05.0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한울]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종근당건강, 2023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사진=종근당건강 제공]
[사진=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최근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PKG Identity Design) 프로젝트로 ‘2023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Design Award)’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우수 디자인의 발전과 진흥을 위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F International Forum Design GmbH)이 1954년부터 진행해 온 국제적 시상식이다.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독일의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종근당건강 패키지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종근당그룹의 심볼 ‘종(鍾)’을 모티브로 한다. 종근당그룹의 ‘기원(Origin)’과 건강에 대한 ‘기원(Prayer)’에 착안하여 종의 울림을 전파한다는 컨셉으로 ‘Rippling Bell(종의 메아리)’을 표현해 낸 독창성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작에 선정됐다.

종근당건강은 패키지 디자인에 생명존중의 이념으로 국민건강 증진에 앞장서 온 종근당의 기업철학을 ‘긍정적 에너지의 소리’라는 컨셉으로 각기 다른 패턴을 통해 표현했으며, 종의 ‘울림과 파동’이라는 디자인 언어를 패턴의 중첩, 리듬감, 소리의 색으로 재해석함으로써 다양한 효능 및 효과를 시각화 했다.

특히 제품 패키지에 비도공(비코팅) 용지를 사용하여 친환경성을 추구했으며 차별화된 디자인 컨셉으로 소비자에게 긍정적이고 행복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패키지를 보관용기로 재사용할 수 있고 제품의 섭취방법과 횟수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한국애브비, 한국엘러간과 국내 법인 통합 완료

에브비와 엘러간CI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한국엘러간과 양사의 비즈니스 운영 관리 시스템 전반을 통합하고 5월 1일부로 국내에서 단일 법인으로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내 법인 합병은 지난 2020년 5월 이뤄진 글로벌 본사의 엘러간 인수 합병 발표에 따른 후속조치다. 이로써 국내 하나의 법인으로 통합 운영되는 애브비는 새로운 면역학, 종양학, 신경과학, 안과학, 바이러스학, 에스테틱의 치료 영역에서 리더십을 가진 다각화된 치료제 포트폴리오와 혁신적인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된다.

이번 국내 법인 통합 과정의 일환으로 한국애브비는 최근 기존 사무 공간을 확장하고, 스마트오피스로 리노베이션 해 두 회사의 근무 공간을 통합한 바 있다. 

 

유유제약, MZ세대와 소통 주제로 워크샵 진행 

유유제약 중간관리자 워크샵[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 중간관리자 워크샵[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이 전국 영업지점장 등 영업마케팅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세대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소통 및 공감 방안을 토의하는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샵은 기성세대인 중간관리자와 MZ세대 신입사원간 효율적인 소통 및 공감방안에 대해 소통·리더십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Connecting Leadership'를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세대별 특징과 성장환경 및 가치관의 차이, 시대의 변화에 따라 기성세대가 변화해야 하는 이유 등 엠지(MZ) 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노력의 당위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대웅제약, ‘2023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 개최 

대웅제약, ‘2023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 [사진=대웅제약 제공]
지난달 29일 부산에서 열린 대웅제약의 ‘2023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지난달 29일 부산에서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Daewoong Aesthetics 1Day Master Class, 이하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웅 에스테틱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는 아시아 최초 미FDA 승인받은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등 자사 에스테틱 브랜드 제품에 대한 학술적 이해, 시술 및 환자 창출 노하우까지 단 하루 만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마련된 지역별 미용 실습 세미나이다.

부산 리노보의원에서 진행된 이번 클래스는 대웅제약의 나보타 및 브이올렛 학습을 희망하는 부산 전문 의료진이 참석했다. 이번 클래스는 ▲나보타와 브이올렛을 활용한 하체 컨투어링 노하우 ▲라이브 시연 및 1대 1 핸즈온 코칭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의료진들이 듣고 싶은 강의 및 형식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습윤드레싱 ‘리큐덤’ 6종 출시 

습윤드레싱 리큐덤 6종[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제공]
습윤드레싱 리큐덤 6종[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제공]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는 코로나19 방역 완화와 외부 활동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상처 케어를 위한 습윤드레싱 '리큐덤' 6종을 출시했다.

리큐덤은 특장점과 규격이 다른 6종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움직임이 많은 가벼운 상처부터 화상이나 깊은 상처까지 모두 맞춤 케어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을 포함한 제품의 경우 자외선 차단 및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상처 치유 과정에서 색소 침착은 물론 상처 부위 자극을 최소화했다.

이번에 출시된 리큐덤 6종은 △리큐덤 EX(움직임 많은 가벼운 상처), △리큐덤 밴드 혼합형/단일형 2종(손가락 등 작은 상처), △리큐덤 폼(진물 나는 깊은 상처), △리큐덤 번(화상 및 깊은 상처), △리큐덤 케어스팟(얼굴 상처 및 트러블 부위)으로, 상처의 유형 및 부위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동국제약, 위탁가정 아동위한 ‘아이튼튼’ 사업 후원

동국제약 청담 사옥[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청담 사옥[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회장 권기범)이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과 함께 ‘아이튼튼’ 사업을 6년째 후원한다.

어려운 환경에 놓인 위탁가정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아이튼튼’ 사업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관하고 동국제약이 후원하고 있다.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동시에 돌본다’는 취지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위탁가정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식비와 심리치료비를 지원해 주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 사업은 대상 아동들의 영양결핍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12개월간 석식비를 지원하는 ‘몸튼튼’ 프로그램과, 마음의 상처 치유를 위한 전문심리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음튼튼’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휴메딕스, 고기능성 선케어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 출시 

휴메딕스 멜라리턴 선세럼[사진=휴메딕스 제공]
휴메딕스 멜라리턴 선세럼[사진=휴메딕스 제공]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자외선 차단과 미백 등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선케어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세럼’을 출시했다.

‘엘라비에 멜라 리턴 선 세럼’은 자외선 차단(SPF50+, PA++++)과 미백, 주름 방지에 도움을 주는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전문 임상 기관을 통해 △과색소침착(기미) 부위 면적 △과색소침착 부위 균일도 △과색소침착 부위 피부 밝기 △피부 속 멜라닌 감소 △피부 투명도 △피부 결(거칠기) 등 항목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

식약처 승인을 받은 미백기능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5%)와 글루타치온, 트라넥사믹애씨드 등 기능성 성분을 배합해 시너지를 높였다.

 

얀센, 조현병 치료제 인베가하피에라 보험급여 적용

인베가 하피에라[사진=얀센 제공]
인베가 하피에라[사진=얀센 제공]

존슨앤드존슨 제약부문의 한국법인인 한국얀센(대표이사 황 채리 챈)의 6개월 지속형 조현병 현탁주사제 인베가하피에라TM 1092mg/1560mg(성분명 팔리페리돈 팔미테이트)가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1일부터 건강보험급여를 적용 받는다.

인베가하피에라는 인베가서스티나(팔리페리돈 팔미테이트, 1개월 지속형 주사제)로 최소 4개월 동안 충분히 치료받았거나 인베가트린자(팔리페리돈 팔미테이트, 3개월 지속형 주사제)로 최소 한 사이클 동안 충분히 치료받은 경우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세현 교수는 “기존 인베가서스티나와 인베가트린자로 안정적인 효과를 보인 조현병 환자들에게 더 넓은 혜택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번 인베가하피에라 급여허가를 통해 주사제에 대한 조현병 환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는 기회”라며 “특히 조현병 환자분들이 장기지속형 주사제를 통해 안정적인 약물 순응도와 편의성으로 치료를 지속함으로써 사회로의 복귀, 삶의 자신감 회복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킴스제약, 시트룰린말산염 성분 ‘시너지아정’ 출시

시너지아정[사진=킴스제약 제공]
시너지아정[사진=킴스제약 제공]

킴스제약(대표이사 김승현)은 세계 최초 시트룰린말산염(Citrulline Malate) 특허 정제 의약품인 '시너지아정'을 오는 6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너지아정'은 '무기력증 치료용 말산시트룰린의 환자 복용 순응도 개선을 위한 정제 개발'이라는 과제명으로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국책 과제에 선정돼 개발됐다.

시트룰린은 사람에게 준필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의 전구체이자 대사산물로서 혈중 독성 암모니아 배출 및 혈관 확장을 돕는 산화질소를 생성하며 말산염은 에너지 생성 및 혈중 젖산 농도를 낮춘다.

킴스제약 관계자는 "시너지아정은 그동안 시트룰린 말산염 의약품이 액제로만 상용화돼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복용 및 휴대의 불편함을 개선한 정제로서 환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하고 액제의 강한 신맛을 개선한 획기적인 특허 의약품"이라고 말했다.

 

이연제약, AAV 유전자치료제 캐나다 임상1/2a상 승인

이연제약 CI.
이연제약 CI.

이연제약(대표이사 정순옥, 유용환)은 파트너사인 뉴라클제네틱스(대표이사 김종묵)와 공동 개발중인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 유전자치료제 ‘NG101’의 임상 1/2a상 시험을 캐나다 연방 보건부로부터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아데노부속바이러스(Adeno-associated virus, AAV) 벡터 기반 유전자치료제 ‘NG101’은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wAMD)을 주요 타겟 적응증으로 하는 신약으로 양 사는 지난 2020년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이연제약은 이 치료제의 원료 및 완제에 대한 전세계 독점 생산권 및 공급 권리를 확보했으며, 향후 진행될 임상시료 생산에서부터 상용화 생산까지 충주 바이오 공장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시장에 출시된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 항체치료제들은 2~4개월마다 주기적으로 안구내 주사로 투여해야 하는 점으로 인해 환자들의 거부감이 있다.

NG101은 아데노부속바이러스(AAV)를 벡터로 활용한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제로 유전자 발현을 최적화하였으며 이를 지속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이런 특징과 망막하 투여방식으로 환자에게 전달되어 비교적 적은 양의 치료제를 사용하고도 높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염증 및 부작용 등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