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동아쏘시오홀딩스, 지구를 위하는 60분 어스아워 캠페인 실시
[제약24시] 동아쏘시오홀딩스, 지구를 위하는 60분 어스아워 캠페인 실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정부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 환영”

휴젤, 태국 의료전문가 대상 ‘GLAM 2023’ 성료

삼일제약, 레바케이점안액 론칭 심포지엄 성료

엠투엔 “국내 기업 중동시장 진출 이끌 MOU(업무협약) 체결”

대원제약, 배우 김신록과 아프지 마요 뉴베인액 새 광고 선보여

옵디보 병용요법, 식도 편평세포암 1차 치료제 적응증 추가 확보

HK이노엔, ‘L-아르지닌’ 함유한 컨디션 스틱 출시

유유제약, 피지오머 신규 광고 온에어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론칭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3.2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지구를 위하는 60분 어스아워 캠페인 실시

동아쏘시오홀딩스 전경.
동아쏘시오홀딩스 전경.

동아쏘시오홀딩스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2023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글로벌 소등 캠페인 ‘어스아워’ 참여를 위해 지난 25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본사의 모든 전등을 소등했다.

어스아워는 지구를 뜻하는 어스(Earth)와 시간을 의미하는 아워(Hour)를 합한 용어로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이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밤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함으로써 환경 문제 대응의 의지를 보여주는 행사다.

어스아워 캠페인은 자연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고자 전 세계의 랜드마크, 기업, 시민들의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92개국 1만8000개 랜드마크가 불을 끄며 뜻을 함께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정부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 환영”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경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정부의 ‘제3차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과 ‘바이오헬스 산업 수출 활성화 전략 방안’ 발표에 환영 의사를 밝혔다.

앞서 정부는 지난 24일 제3차 제약바이오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을 통해 ▲R&D 투자 확대 ▲투자 및 수출지원 강화 ▲융복합 인재양성 ▲규제 혁신 및 공급망 인프라 확대 등 4대 지원 전략과 10대 중점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계획은 2027년까지 ▲글로벌 블록버스터급 신약 2개 창출 ▲글로벌 50대 제약기업 3곳 육성 ▲의약품 수출 2배 달성 등을 바탕으로 제약바이오 글로벌 6대 강국을 달성한다는 목표 하에 마련한 것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은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국민들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했으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을 함께 자체 개발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그런 점에서 정부가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육성정책을 구체적으로 내놓은 것은 커다란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정부의 이처럼 강력한 산업 지원 의지와 신속한 규제완화가 뒷받침된다면 글로벌 제약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토대를 빠른 시일안에 마련하게 될 것이다. 아울러 이번 종합계획들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시행계획이 뒤따라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휴젤, 태국 의료전문가 대상 ‘GLAM 2023’ 성료

휴젤, 태국 의료전문가 대상 ‘GLAM 2023’ 성료 [사진=휴젤 제공]
휴젤 ‘GLAM 2023’ 행사에 참여한 태국 의료전문가들(HCPs) 및 현지 유통 파트너사 에스텍(Aestec Pharma) 주요 관계자들이 학술 세미나에서 휴젤 의학본부 문형진 부사장의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이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태국 의료전문가들(Healthcare Professionals, HCPs)을 대상으로 ‘GLAM 2023’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GLAM(Global Aesthetics Masterclass)’은 휴젤이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한 해외 의료전문가 초청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0월 남미 시장을 대상으로 1회를 개최한데 이어, 이번에는 태국 의료진 20여 명 및 현지 유통 파트너사 에스텍(Aestec Pharma) 주요 관계자 10여 명을 초청해 2회차를 진행했다.

행사 첫 프로그램으로 K-뷰티 최신 시술 테크닉을 직접 확인하고 노하우를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강남아이디클리닉 김종우 원장과 인클라인성형외과 조정목 원장이 ‘보툴리눔 톡신 및 HA 필러 시술을 통한 안면부 및 바디 라인 개선’을 주제로 현장 시연(Live Demo)을 진행했다.

학술 세미나도 진행됐다. 휴젤 의학본부 문형진 부사장의 ‘보툴렉스’ 임상 3상 결과 및 ‘동적 안면 해부학’에 대한 강의를 필두로, 라이크성형외과 이용우 원장은 ‘23년 상반기 입술 모양 트렌드 예측과 톡신 필러 시술 테크닉’을, 연세이원성형외과 이원 원장은 ‘고품질 톡신과 점탄성이 우수한 HA필러의 활용’을 주제로 발표했다.

 

삼일제약, 레바케이점안액 론칭 심포지엄 성료

삼일제약의 새로운 안구건조증 치료제 ‘레바케이점안액’ 론칭 심포지엄 현장 [사진=삼일제약 제공]
삼일제약의 새로운 안구건조증 치료제 ‘레바케이점안액’ 론칭 심포지엄 현장 [사진=삼일제약 제공]

삼일제약은 새로운 안구건조증 치료제 ‘레바케이점안액’의 출시를 알림과 동시에 안질환 치료의 최신지견을 공유하고자 지난 3월 2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레바케이점안액’ 론칭심포지엄을 개최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은 ‘레바케이점안액(성분명:rebamipide)’이 제시하는 새로운 성분의 안구건조증 치료 패러다임과 지난 2015년 이후 한국인의 다빈도 수술 질환별 순위 1위i)를 차지한 ‘백내장’ 치료에 관한 글로벌 스탠다드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알찬 강연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강연에서는 ‘건성안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Rebamipide’를 주제로 김태임 교수(연세의대)가 강연을 진행했다. 두번째 강연은 ‘The role of the ocular surface in Cataract surgery’를 주제로 세계적 권위를 가진, ASCRS(미국각막굴절학회) 회장을 역임한 Duke 의대 Terry Kim 교수가 강연을 진행하였다.

레바케이점안액은 2020년부터 국내 15개 대학병원에서 진행한 허가 임상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후 2022년 6월 식약처로부터 의약품 허가를 획득하고, 2023년 3월 ‘성인 안구건조증 환자의 각결막 상피 장애의 개선’의 적응증으로 보험 급여 처방이 가능한 새로운 안구건조증 치료제이다.

 

엠투엔 “국내 기업 중동시장 진출 이끌 MOU(업무협약) 체결”

MOU 체결 사진. 온라인(Zoom) 진행. 엠투엔 서홍민 회장, Al Ghurair 그룹 CEO Mr. Majid Saif Al Ghurair, 마이다스에셋 장순영 회장, 본투글로벌센터 김종갑 센터장 (사진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사진=엠투엔 제공]
MOU 체결 사진. 온라인(Zoom) 진행. 엠투엔 서홍민 회장, Al Ghurair 그룹 CEO Mr. Majid Saif Al Ghurair, 마이다스에셋 장순영 회장, 본투글로벌센터 김종갑 센터장 (사진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사진=엠투엔 제공]

엠투엔이 지난 23일 UAE의 Al Ghurair 그룹,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본투글로벌센터, 마이다스에셋 그룹과 함께 SPC(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설립되는 SPC는 국내의 바이오테크, 헬스케어, IT, 엔터테인먼트, 딥테크, 에듀테크 등 기술과 경쟁력을 지닌 유수의 기업 중 중동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프로젝트 소싱, UAE로컬 기업 매칭, 자본 투자 및 시장 진입 장벽 해소 등의 지원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UAE 내 바이오테크 단지를 조성하여 한국 바이오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주요 목표로 설정했다.

한국 측 다른 참여자인 마이다스에셋 그룹은 약 15조원의 운용규모를 보유한 국내 대형 자산운용사로, UAE등 다수의 국가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한바 있다. 마이다스에셋은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기업의 금융 컨설팅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다.

엠투엔은 이번 사업의 총괄 업무를 담당한다. 중동시장 진출 희망 기업 모집 및 외자 유치, 금융 컨설팅업무 등을 담당할 예정이며, 바이오산업도 포함되는 만큼 국내 바이오 자회사인 신라젠도 향후 사업에 포함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대원제약, 배우 김신록과 아프지 마요 뉴베인액 새 광고 선보여

베우 김신록 [사진=대원제약 제공]
베우 김신록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의 짜 먹는 정맥순환개선제 ‘뉴베인액’이 새롭게 TV 및 온라인 광고를 선보인다.

새 광고에는 최근 큰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진양철 회장의 고명딸로 출연했던 김신록 배우가 등장해 그녀만의 직설적인 화법으로 뉴베인액을 알린다.

뉴베인액은 프랑스, 벨기에 등 유럽에서 혈관 보호 물질로 오랫동안 사용된 트록세루틴 성분이 3500mg 함유된 제품으로 다리 부기, 통증, 무거운 느낌을 빠르게 개선해줄 수 있다.

 

옵디보 병용요법, 식도 편평세포암 1차 치료제 적응증 추가 확보

한국오노약품공업의 '옵디보'
한국오노약품공업의 '옵디보'

한국오노약품공업과 한국BMS제약의 항 PD-1 단일클론항체인 옵디보(성분명: 니볼루맙)가 지난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PD-L1 발현 양성(≥1%)으로서 절제 불가능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식도 편평세포암(ESCC)의 1차 치료로서 하기 2가지 병용요법에 대한 적응증을 추가 승인 받았다.

허가된 적응증은 옵디보+여보이(성분명: 이필리무맙) 병용요법 및 옵디보+플루오로피리미딘계 및 백금 기반 화학요법 병용요법이다. 

이번 승인은 이전 치료 경험이 없는 절제 불가능한 진행성, 재발성 혹은 전이성의 식도 편평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옵디보+여보이 병용 및 옵디보+화학요법 병용을 화학요법 단독과 비교 평가한 다기관, 글로벌, 무작위배정, 오픈라벨 3상 임상 CheckMate-648 결과를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해당 임상 결과, 사전 지정된 중간 분석에서 옵디보를 사용한 2가지 병용요법은 화학요법 단독 대비 PD-L1 발현율이 1% 이상인 환자군 및 무작위 배정된 전체 환자군을 대상으로 통계적으로 유의하고 임상적으로 의미있는 전체생존기간(OS) 개선을 보여줬다. 해당 임상시험에서 옵디보+여보이 병용 및 옵디보+화학요법 병용의 안전성 프로파일은 지금까지 보고된 내용과 일관되게 나타났다.

 

 HK이노엔, ‘L-아르지닌’ 함유한 컨디션 스틱 출시

컨디션 스틱 [사진=HK이노엔 제공]
컨디션 스틱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HK inno.N)이 숙취해소제 컨디션 스틱의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아르기닌’과 ‘비타민B군’을 함유한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였다.

컨디션 스틱은 음주 전후에 물 없이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젤리 제형의 스틱형 숙취해소제로 맛과 휴대성이 특징이다. 작년 3월 출시되어 1년 동안 약 1800만포 이상 팔리면서 주요 타깃층인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HK이노엔은 컨디션 스틱의 출시 1주년을 맞이해 에너지 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아르기닌과 비타민B군을 새롭게 추가한 제품을 내놨다. 기존 컨디션 스틱에 함유된 헛개나무열매혼합농축액, 새싹보리추출분말, 밀크씨슬추출분말, 타우린 외에도 아르기닌, 비타민B군이 추가됐다.

 

유유제약, 피지오머 신규 광고 온에어

유유제약, 피지오머 신규 광고 스크린샷 [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 피지오머 신규 광고 스크린샷 [사진=유유제약 제공]

유유제약이 비강세척액 시장점유율 1위 ‘피지오머’ 영업마케팅 강화를 위해 아이들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제작한 신규 광고를 온에어했다.

이번 피지오머 광고는 물방울 모양의 '해수' 캐릭터가 아기의 코로 들어가 미네랄 해수로 콧속 코딱지를 구출해 준다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주사용층인 영유아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밖에 100% 프랑스 멸균등장해수 성분과 보존제 무함유인 점을 광고에 담아 영유아 코막힘 증상으로 고민인 부모들에게 피지오머의 특장점을 어필한다.

이번 광고는 유튜브 위주로 집행되며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를 통해 의인화된 해수 캐릭터의 고향인 프랑스 생말로 등 다양한 프랑스 여행지를 소개하는 컨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론칭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운동지도자 전문 교육기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론칭 [사진=힐리어스 제공]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운동지도자 전문 교육기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론칭 [사진=힐리어스 제공]

대웅제약의 협려사인 재활운동 전문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가 운동지도자를 위한 전문 교육기관인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오픈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근골격계 증상별로 전문의, 물리치료사, 운동지도자의 개선 방법이 각기 다르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각 분야의 전문성을 통합한 지식을 더 많은 운동지도자에게 알리고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설립됐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각 전문가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통합해 ▲전문적 의료 지식 ▲해부학적 지식 ▲근골격계 운동지도 지식까지 모두 갖춘 ‘전문 역량을 갖춘 운동지도자’를 양성하여 전문의와 운동지도자가 협력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근골격계 질환예방 활동을 하는 대웅그룹의 협력사이다. 대웅그룹은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소통 강화를 위해 복지 프로그램 ‘대웅지킴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은 일주일에 두 번씩 30분간 힐리언스 코어센터에서 자유롭게 운동하고 소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