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HK이노엔 ‘스칼프메드’, 키움히어로즈와 파트너십 체결
[제약24시] HK이노엔 ‘스칼프메드’, 키움히어로즈와 파트너십 체결
휴젤, 서부지검 기소 관련 입장문 발표 ... “기업 가치 더욱 제고해나갈 것”

안국문화재단, 2023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접수 시작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가스티인CR’ 필리핀 심포지엄 성료

동국제약, 갱년기 여성 위한 힐링캠페인 ‘퀸데이’ 참가자 모집

동성제약, 비건 새치염색약 ‘허브 칼라크림’ 리뉴얼 출시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3.1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HK이노엔 ‘스칼프메드’, 키움히어로즈와 파트너십 체결

HK이노엔 곽달원 대표(왼쪽)와 키움히어로즈 위재민 대표이사(오른쪽) [사진=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 곽달원 대표(왼쪽)와 키움히어로즈 위재민 대표이사(오른쪽) [사진=HK이노엔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HK이노엔(HK inno.N)의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 ‘스칼프메드’가 프로 야구단 키움히어로즈와 2023시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HK이노엔은 지난 시즌 컨디션에 이어 올해 스칼프메드까지 2년째 키움히어로즈와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스칼프메드는 키움히어로즈의 공식 샴푸로 활약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은 키움히어로즈 고척구장 내 광고를 포함해 오는 4월 1일 개막전에 방문하는 관객들에게 스칼프메드 샴푸를 제공하는 등 고척구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시즌 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칼프메드는 프리미엄 두피케어 브랜드로서, 두피의 근본부터 건강하게 관리한다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탈모 및 두피케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인 ‘레드캡슐바이옴’ 라인과 소금을 33% 함유하여 두피 각질, 피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블루캡슐바이옴’ 라인이 있다.

 

휴젤, 서부지검 기소 관련 입장문 발표 ... “기업 가치 더욱 제고해나갈 것”

휴젤 로고
휴젤 로고

검찰이 15일 의약품 승인을 받지 않고 보툴리눔 톡신(보톡스)을 판매한 혐의로 휴젤을 기소했다. 이에 휴젤은 입장문을 통해 “이번 기소는 간접수출에 대한 법률적 판단이 다른 데서 비롯된 것으로 법적 절차를 통해 당사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개진 중”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구체적으로 휴젤은 의약품을 간접수출하는 과정에서 국내 무역업체에 의약품을 공급한 것을 두고 식약처에서 ‘국내 판매’로 해석해 품목허가 취소 처분을 함에 따라 제기된 사안으로, 현재 당사는 식약처를 상대로 행정소송을 진행하면서 적극적으로 다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 무역업체를 통해 수출(간접수출)한 제품은 국가출하승인 없이도 수입자의 요청에 따라 판매 가능한 수출용 의약품이다. 그간 식약처도 수출용 의약품에 대해선 국가출하승인 절차가 필요 없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유지해 왔다”고 덧붙였다.

국가출하승인은 안전한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게 국가가 국내 사용 의약품의 품질을 직접 관리하는 제도다. 수출용 의약품은 수입자의 요청이나 식약처 지정에 따라 국가출하승인이 면제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법적 절차에 성실히 임하면서 이와 같은 사실을 명명백백히 밝히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국문화재단, 2023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접수 시작

2023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사진=안국약품 제공]
2023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에서 2023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접수를 오는 4월 5일까지 진행한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에서 주최·주관하는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은 나이 제한 없이 미술계 입문을 꿈꾸는 신진작가들의 등용문으로 자리잡은 안국문화재단의 핵심사업으로 본격적인 신진작가 발굴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어 시작했다.

공모전을 통해서 배출된 작가는 안국문화재단의 소속작가로 활동할 수 있으며, 신진작가들에게 작가로서 자립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선정작가들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기획전과 작가컨설팅 등 지속적인 작가활동의 기반을 만들어 주는 것을 기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원 자격과 신청은 상업화랑에서 무료초대 개인전 3회 이하인 신진작가이며,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고, 3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6명의 최종 입상자를 선정한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가스티인CR’ 필리핀 심포지엄 성료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가스티인CR’ 필리핀 심포지엄 성료 [사진=한국유나이티드 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가스티인CR’ 필리핀 심포지엄 성료 [사진=한국유나이티드 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지난 9일 필리핀 마닐라 콘래드 호텔에서 ‘가스티인CR’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Latest Update in Gastric Motility Disorder and Treatment’ 의 주제로 열린 행사에는 필리핀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포함하여 현지 의료진 약 45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심포지엄의 연자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윤영훈 교수, 좌장은 Diana Alcantara-Payawal (Philippine College of Physician 회장) 교수가 맡았으며, 위장관운동촉진제(Prokinetics) 중 Mosapride 임상 약리 효과, 안전성 그리고 가스티인 CR 1일 1회 용법으로서의 복용 편리성 및 순응도에 대한 발표로 진행되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가스티인CR’은 Mosapride 서방정으로서 장기간 복용하여도 매우 안전하며, 1일 1회 용법을 통해 FD(기능성 소화불량), GERD(역류성 식도염), IBS (과민성 대장증후군) 치료 진행 가능 및 당뇨병과 같은 기저 질환 보유 환자 증상을 개선한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작년 5월 필리핀식약청 (The Philippines FDA)로부터 가스티인CR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동국제약, 갱년기 여성 위한 힐링캠페인 ‘퀸데이’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 갱년기 여성을 위한 퀸데이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갱년기 여성을 위한 퀸데이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오는 29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갱년기 여성을 위한 Queen day(퀸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동국제약의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의 일환으로, 즐거운 영화 관람을 통해 일상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갱년기 여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인 만큼 영화관람 뿐만 아니라, 전문가인 약사가 알려주는 여성 갱년기 질환 정보와 함께 효과적인 갱년기 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동국제약 Queen 캠페인’이란,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갱년기를 극복하는 모든 여성을 응원하는 동국제약의 사회적 캠페인으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중년 여성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한다. 동국제약은 이를 위해 퀸데이 외에도 원데이클래스인 퀸클래스, 힐링 나들이 프로그램 동행캠페인 등 갱년기 여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동성제약, 비건 새치염색약 ‘허브 칼라크림’ 리뉴얼 출시

허브 칼라크림 [사진=동성제약 제공]
허브 칼라크림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의 새치 염색약 ‘허브 칼라크림’이 리뉴얼 출시되었다.

비건 새치 염색약 ‘허브 칼라크림’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최근 식약처의 염모제 사용 금지 원료로 지정된 피로갈롤 성분을 빼고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인 몰식자산을 추가했다.

피로갈롤을 대체한 식물 추출 성분인 몰식자산은 너도밤나무, 도토리 등 식물에 존재하는 탄닌을 가수분해해 얻은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줄이고 모발 발색을 더욱 촉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과한 ‘허브 칼라크림’은 처음 시작한 새치염색을 안전하게 하고 싶거나 두피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동성 ‘허브 칼라크림’은 한국 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비건 새치 염색약으로써, 염색약의 5가지 걱정성분인 피로갈롤, PPD, 암모니아, 과산화수소, 파라벤을 배제하고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