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출시
[제약24시]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출시
퓨쳐켐, 전립선암 치료제 FC705 유럽 특허 등록 결정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핵심기술 국내외 특허 등록

에이비온,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ABN401’ 임상2상 첫 환자 투여

시지바이오, 차세대 높이확장형 케이지 ‘엑센더’ 출시

케이메디허브, 3세대 항암치료제 개발 연구 협약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1.1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사진=휴젤 제공]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사진=휴젤 제공]

◆휴젤 =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신제품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을 출시했다.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은 웰라쥬만의 독자 성분인 ‘히알水’와 9중 멀티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속건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을 웰라쥬의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과 병행했을 때 피부 수분 함유도가 1분 만에 증가했으며, 그 효과가 100시간 동안 지속돼 보습력이 향상됨을 확인했다.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은 수분 압축 제형으로 피부에 도포하는 순간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럽게 발리고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8일 오후 8시부터 70분간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라이브 방송 ‘올영라이브’도 진행된다. 57만 5000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가 게스트로 참여하는 이번 방송에서는 신제품과 더불어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2개 세트)’, ‘리얼 히알루로닉 원데이키트 7개입’ 등 웰라쥬 수분 라인 베스트 제품들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퓨쳐켐 CI
퓨쳐켐 CI

◆퓨쳐켐 = 퓨쳐켐이 유럽특허청(EPO)으로부터 전립선암 치료제 FC705의 유럽 특허 등록 결정서를 수령했다.

이번에 유럽 특허 등록이 결정된 특허권은 전립선암에 과다 발현하는 전립선 특이 세포막항원(Prostate-Specific Membrane Antigen, PSMA)을 표적하는 화합물에 대한 것이다. 특허에 포함된 화합물은 PSMA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특징이 있고, 전립선암 진단 및 치료용 의약품 개발에 적용이 가능하다.

퓨쳐켐은 현재 국내와 미국에서 각각 FC705의 임상 2상과 1/2a상을 진행 중이다. 해당 임상의 목적은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환자를 대상으로 반복 투여한 후 투여 전 대비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이다.

 

에스바이오메딕스 CI
에스바이오메딕스 CI

◆에스바이오메딕스 = 에스바이오메딕스가 줄기세포로부터 도파민 신경세포 고수율 생산 및 대량 분화 방법에 대한 특허를 국내외에 등록하였다.

본 기술은 배아줄기세포 및 iPS세포로부터 분화 생산된 도파민 신경전구세포를 파킨슨병 치료에 적용하기 위한 핵심기술로 국내 특허 등록 후 최근 일본과 호주에서 연이어 특허 등록 결정을 통보받았다. 이외에도 현재 미국, 유럽을 비롯하여 중국, 홍콩, 인도, 캐나다, 러시아 등에서도 등록 심사가 진행 중이다.

본 기술은 3차원 분화 유도 방법을 적용해 중뇌 도파민 세포의 고수율 및 대량생산이 가능한 기술이며, 1회 분화 시 약 100만 명의 파킨슨병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세포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에스바이오메딕스 측은 도파민 신경세포 생산 및 파킨슨병에 적용을 위한 여러 개의 파생 특허들을 순차적으로 총 42건 출원한 바 있다.

 

에이비온 CI
에이비온 CI

◆에이비온 = 에이비온이 개발 중인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ABN401’의 글로벌 임상2상에서 시험 대상자에 대한 첫 투여를 완료했다.

미국과 한국에서 진행되는 ‘ABN401’ 글로벌 임상2상은 첫 코호트(단독요법, exon14결실)를 대상으로 한다. 코호트1은 c-MET변이 환자 중 exon14유전자 결실군에 대해 뛰어난 안전성을 기반으로 빠르게 시장을 돌파하기 위한 단독요법이다.

‘ABN401’ 임상2상의 코호트1은 최소 40명의 환자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으며, 혈액을 활용하는 액상생검 방법 ddPCR을 사용해 환자를 선별한다. ddPCR 기술은 감도를 극대화시킨 진단법으로 적은 양의 혈액으로도 환자의 c-Met 돌연변이를 확인할 수 있다.

회사의 ‘ABN401’ 임상2상 시험의 1차 목적은 고형암종양평가기준(RECIST 1.1)에서 객관적 반응률(Objective Response Rate, ORR)을 확인하는 것이다. 회사는 이번 임상2상의 코호트1 외에도 EGFR 저해 치료제의 병용 투여 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시험 계획을 연내 추가로 계획하고 있다.

 

엑센더 [사진=시지바이오 제공]
엑센더 [사진=시지바이오 제공]

◆시지바이오 = 시지바이오가 차세대 높이확장형 케이지(Expandable cage) ‘엑센더(Excender)’를 출시했다.

엑센더는 협소한 공간 진입에 용이하도록 앞부분의 형상이 탄환 형태로 개발되었다. 제품 길이는 28mm, 32mm 두 가지로 개발되어 척추 면적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높이는 8mm로 삽입 이후에 최대 4mm까지 추가로 확장이 가능하다. 높이 확장 기능에 더해, 확장 이후 발생되는 빈 공간에 골대체재를 주입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차폐 구조를 가지고 있다.

엑센더는 척추뼈 중에서도 골밀도가 가장 높은 뼈의 테두리 부분에 닿는 면적을 최대화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지지해, 뼈의 바깥쪽 대비 비교적 덜 단단한 부분인 뼈 안쪽에서 케이지가 주저 앉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지난 2021년 10월 확장형 케이지 기술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엑센더는 2022년 7월 국내 건강보험 급여로 인정되어, 급여 조건에 해당할 경우 비확장형 케이지와 유사한 가격에 엑센더를 처방받을 수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17일(화) 유씨아이테라퓨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가운데 왼쪽)과 정수영 대표이사 (가운데 오른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는 17일(화) 유씨아이테라퓨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가운데 왼쪽)과 정수영 대표이사 (가운데 오른쪽) [사진=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유씨아이테라퓨틱스와 신약 개발 및 의약품 산업의 진흥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면역세포치료제 및 의약품 개발을 할 예정이다. 면역세포치료제는 3세대 항암치료제로 환자의 면역력을 길러 몸속 면역세포가 암세포와 싸울 수 있도록 돕는 항암제이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면역세포 치료제 공동 연구 및 개발 △임상시험용 의약품 공동 연구 △공동 세미나 개최 및 국가연구 과제 협력 등을 하기로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