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24시] 제일약품, 바레니클린 금연치료제 '니코챔스' 누적 매출 100억 돌파
[제약24시] 제일약품, 바레니클린 금연치료제 '니코챔스' 누적 매출 100억 돌파
오스코텍, 면역혈소판감소증 임상2상 마지막 환자 기관 방문 완료

안국약품, 빌베리 함유 ‘토비콤 아이젤리’ 출시

시지바이오, 피부장벽 형성에 특화된 ‘이지듀MD 리젠크림’ 출시

휴젤, POA서 주요 KPI 및 부서별 핵심 전략 등 발표

메디톡스 관계사 '리비옴', E-LBP 일본 특허 취득

대원제약, 안전 및 환경 국제 표준 시스템 ‘ISO 14001·45001’ 인증 획득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3.01.1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제일약품, 바레니클린 금연치료제 '니코챔스' 누적 매출 100억 돌파

니코챔스 [사진=제얄약품 제공]
니코챔스 [사진=제얄약품 제공]

제일약품의 금연보조치료제 '니코챔스(성분명 바레니클린)'가 출시 2년 만에 국내 판매 누적 매출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

'니코챔스'는 바레니클린 성분이 뇌의 니코틴 수용체에 부분적으로 결합해 흡연 욕구와 금단 증상을 완화시키는 기전을 갖는 금연치료제로 금단증상이나 흡연욕구를 조절해 준다.

지난 2020년 7월 출시된 '니코챔스'는 지난해 9월 바레니클린의 불순물(NNV) 초과 검출 이슈 당시 식약처 출하 허용 기준을 유일하게 충족시킨 제품으로 현재 바레니클린 제제 시장 내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의약품 시장 조사기관 IMS DATA에 따르면 ‘니코챔스’는 바레니클린 불순물 검출 이슈 이후 국내 누적 매출액 100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지난 1년간 금연치료제 시장에서 바레니클린 제제의 약 81% 점유율을 기록했다.

지난해 9월 식약처는 바레니클린 성분의 NNV 검출 시험 결과를 발표하면서, 당분간 NNV 185ng/일 이하 제품만 처방 가능하다고 밝혀 니코챔스의 독주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김민호 제일약품 니코챔스PM은 “니코챔스의 판매량이 증가할수록 금연 성공은 물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회사가 이바지한 것으로 의미가 있다”라며 “금연의 가치를 보다 많은 흡연자와 의료진에게 전달해 금연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스코텍 로고
오스코텍 로고

◆오스코텍 = 오스코텍의 면역혈소판감소증(ITP) 신규 치료제 세비도플레닙(Cevidoplenib)에 대한 임상 2상 시험에서 마지막 환자가 기관 방문(LPLV)이 지난 10일 완료했다.

한국, 미국, 유럽 5개국 32개 기관에서 총 61명의 환자를 모집하여 목표했던 시험항목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2월 중순 탑라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며, 결과에 따라 FDA 희귀의약품지정 신청 및  상반기중 임상시험결과 보고서 수령 등의 일정을 앞두고 있다.

세비도플레닙은 세포 및 동물 질환 모델에서 타겟인 SYK에 대해 높은 선택성으로 효능과 부작용 측면에서 경쟁약물 대비 우수함을 확인하였고, 실제 임상1상에서 우수한 안전성으로 만성질환에 대한 장기치료에 장점을 확보하였다.

회사는 탑라인 결과를 확인하는 대로 현재 파트너링 소통 중인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오기업들과 기술이전 등의 사업화 목표로 더욱 긴밀하게 협의할 계획이며 바이오컨퍼런스와 질환관련 학회 발표 등을 적극 활용할 계획임을 밝혔다.

 

토비콤 아이젤리 [사진=안국약품 제공]
토비콤 아이젤리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 = 안국약품이 프리미엄 토탈 헬스 케어 브랜드인 ‘에이원더’에서 어린이를 위한 오스트리아산 빌베리 농축 분말 함유 젤리인 ‘토비콤 아이젤리’를 출시했다.

토비콤 아이젤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진 슈퍼푸드, 빌베리 농축 분말을 함유하고 있으며, 어린이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충족한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다.

토비콤 아이젤리는 어린이 영양과 건강을 고려하여, 빌베리 농축 분말뿐만 아니라 세븐베리 농축액 및 비타민 B군 등을 포함한 7가지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 중 블랙캐롯농축액 본연의 색상으로 색을 내, 착색료가 들어가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다.

 

 

이지듀MD 리젠 크림 [사진=시지바이오 제공]
이지듀MD 리젠 크림 [사진=시지바이오 제공]

◆시지바이오 = 시지바이오가 이지듀MD(Medical Device) 리젠크림(EASYDEWMD REGEN CREAM)을 출시했다.

리젠크림은 건조한 피부 등 피부장벽이 파괴된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로, 피부 지질 구조와 동일하게 세라마이드, 유리지방산, 콜레스테롤이 3:1:1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에 도포 시 피부장벽을 빠르게 회복한다. 용량은 85g과 150g 두 가지다.

이 제품은 기존의 이지듀MD 크림 대비 ‘네오펩S(Neopep-S)’ 성분이 추가로 함유되어 있다. 네오펩S는 혈관형성 조절, 상처 재생, 줄기세포 활성화에 관여하는 세포 신호조절 단백질(AIMP1)에서 유래된 펩타이드 성분이다. 해당 원료는 시지바이오가 국내 독점 공급받고 있다.

리젠크림은 임상실험을 통해 1회 사용에도 최대 48시간까지 피부 속 깊은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피부 손상 전보다 더 강한 피부장벽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지난 10일 휴젤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POA에서 영업마케팅본부 한선호 부사장이 지난해 주요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휴젤 제공]
지난 10일 휴젤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POA에서 영업마케팅본부 한선호 부사장이 지난해 주요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휴젤 제공]

◆휴젤 = 휴젤이 지난 10일 서울사무소에서 올해 첫 POA(Plan of Action)을 개최했다.

이번 POA는 지난해 주요 실적과 우수 사례를 리뷰하고 올해 사업 목표 및 품목별 핵심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휴젤은 올해 영업 마케팅 혁신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외 시장에서의 동반 성장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성장 동력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국내 비즈니스 영역을 한층 넓히고, 기능성 화장품 ‘웰라쥬’ 및 병의원 전문 화장품 ‘4’의 채널별 차별화된 전략 수립과 함께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코스메틱 시장에서의 입지도 확대한다.

 

 

리비옴 로고
리비옴 로고

◆리비옴 = 메디톡스의 관계사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 기업 리비옴이 지난 9일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 플랫폼 ‘eLBPTM’의 핵심 기술에 대한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

해당 특허는 리비옴의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LBP) 개발을 위한 플랫폼 특허로 기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에 유전자 에디팅 기술을 적용해 미생물유전자치료제를 개발하는 'eLBP' 플랫폼의 핵심기술이다.

리비옴은 보유한 ‘eLBP’기술을 적용해 염증성 장질환을 타겟으로 한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LIV001'을 개발 중이다. 최근 전임상 시험을 완료하였으며, 호주 아큐라바이오(AcuraBio) 및 영국 키이파마(Quay Pharma) 등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업체들과 협력해 임상용 의약품 생산을 완료했다. 현재 임상 허가 취득절차를 진행 중이며 올해 글로벌 임상1상을 시작할 예정이다.

 

키와코리아 이승찬 대표, 대원제약 백인환 사장 [사진=대원제약 제공]
키와코리아 이승찬 대표, 대원제약 백인환 사장 [사진=대원제약 제공]

◆대원제약 = 대원제약의 생산 시설인 향남공장과 진천공장이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국제 표준 인증을 받았다.

ISO 14001과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 및 안전보건 경영 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이들 인증은 기업이 환경 및 안전보건 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적인 관리 체계를 갖췄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한다.

대원제약은 경영 전반에 걸쳐 환경 및 안전보건에 관련된 법규와 국제 기준, 내부 방침 등을 기준에 맞게 준수하고 있음을 인정 받았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그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ESG 경영을 향후 더욱 체계화된 형태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