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24시] 유한양행 오창공장 환경경영시스템 안정보건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제약 24시] 유한양행 오창공장 환경경영시스템 안정보건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한국팜비오,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강소기업 선정돼

삼진제약위시헬씨, 주요 건기식 최대 66% 할인 혜택 제공

대웅제약, 주요 기관 투자자들 대상 인베스터 R&D 데이 개최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NFC 모로오렌지 주스’ 출시

동국제약,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 진행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본격 가동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6.2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24시'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한양행 오창공장 환경경영시스템 안정보건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유한양행 ISO14001 ISO45001 통합 인증 좌측 유한양행 이영래 부사장 우측 한국 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 박병욱 전무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ISO14001 ISO45001 통합 인증 좌측 유한양행 이영래 부사장 우측 한국 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 박병욱 전무 [사진=유한양행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유한양행이 최근 국제 표준 규격인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심사에서 KSA(한국표준협회)로부터 적합 판정을 받았다.

ISO14001과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하고 시행하는 환경, 안전보건 분야의 국제 인증으로 ISO14001은 사업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환경 관련 법규 준수 사항 등의 시스템 요구사항을 평가해 인증하며,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조직(사업장)의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과 안전보건 사고예방 체계 구축 등을 위해 국제노동기구(ILO)와 합의를 거쳐 지난 2018년 3월 새롭게 제정된 안전보건 국제표준이다.

유한양행은 2018년 안전∙보건∙환경 경영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오창공장에 EHS(Environment, Health, Safety)팀을 설치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운영을 본격화 했다.

유한양행은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을 운영을 통해 오염물질 감축 및 자원의 재활용 등을 주요 환경경영체제로 삼아 기업 활동과 환경 조화를 끊임없이 추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염물질의 현저한 저감, 자원 및 에너지 절감, 제품의 환경성 개선 등 환경경영체제 구축을 통하여 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정부로부터 녹색기업 인증을 받았다.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을 구축해 직원의 안전보건을 보장하고 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한국팜비오,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강소기업 선정돼

한국팜비오 로고
한국팜비오 로고

한국팜비오가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22년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강소기업은 우수한 중소기업의 정보 제공과 인식 개선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2012년부터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선정 기준은 고용유지율 및 신용평가 등급이 높고, 임금체불이 없으며 3년 이내 산재사망 발생이 없는 우수한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홍보, 정부 지원 프로그램 선정 등 각종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팜비오는 의약품의 제조 및 수출입을 전문으로 하는 제약회사로서 미국, 일본, 영국과 유럽연합 등 외국 우수 제약회사들과 협력해 다양한 전문의약품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해마다 20% 이상의 지속적인 매출성장을 이루고 있다. 연구개발에도 매년 7% 이상을 투자하고 있으며 꾸준한 채용으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제약기업이다.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은 “금번 강소기업 선정은 기업의 외적인 성장과 동시에 내적인 성장도 함께 고민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한국팜비오 임직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만족하며 근무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다”하고 전했다.  

 

삼진제약위시헬씨, 주요 건기식 최대 66% 할인 혜택 제공

 

삼진제약 메인헤드배너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 메인헤드배너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이 자사의 컨슈머헬스 브랜드 ‘위시헬씨’에서 네이버 첫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6월 27일 월요일 오전11시부터 1시간 동안 선보이는 이번 라이브 행사는 인기 쇼호스트 2인과 함께 진행하며, 브랜드 최초 네이버 쇼핑 라이브인 만큼 파격적인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장식할 메인 구성 제품은 하루엔진, 원어데이 멀티비타민 미네랄, 옥타오메가3 등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위시헬씨의 건기식 라인업이다. 특히 위시헬씨의 대표품목인  ‘하루엔진’은 하루에 꼭 필요한 성분을 엄선하여 이를 과학적인 개별포장 방식으로 담아낸 삼진제약의 첫번째 올인원팩 건강식품이다.

‘하루엔진’은 독일, 스위스, 영국 등 프리미엄 원산지 원료로 만든 11종의 멀티비타민 및 미네랄, 노르웨이에서 생산한 고품질 정제어유 VivoMega,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인 캐나다 ‘로셀’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등 총 13종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하였다. 이로 인해 각각의 제품을 따로 구비하지 않고도 하루 한번, 한 장으로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

이번 쇼핑라이브에서는 구매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세부적으로 라이브 방송 시 구매 제품에 대한 전체 무료 배송을 정하였고 출제 퀴즈를 맞추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루엔진 1개월분을 증정한다. 그리고 참여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당첨 기회를 드리고자 추가 추첨을 통해 주유 상품권도 증정 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위시헬씨 스마트스토어 ‘찜’ 및 ‘소식 알림 동의’ 시 최대 30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대웅제약, 주요 기관 투자자들 대상 인베스터 R&D 데이 개최

대웅제약 '인베스터 R&D 데이' 개최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인베스터 R&D 데이' 개최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인베스터 R&D 데이(Investor R&D Day)’를 열고 주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글로벌 사업 성과, R&D 역량 및 전략을 소개했다.

대웅제약은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수출 증대, 고수익성 제품 위주의 전문의약품 매출 상승에 힘입어 작년부터 사상 최대 연간 및 분기 영업이익을 경신해오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에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회사의 미래 가치, R&D 현황 및 비전 등을 알리는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R&D 혁신기반 글로벌 제약사로의 도약’을 주제로 나보타와 펙수클루의 글로벌 진출 현황 및 향후 사업전략을 소개했으며, 차별화된 글로벌 사업 전략, 오픈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로 발돋움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준석 대웅제약 신약센터장은 ‘대웅제약 신약 및 R&D 프런티어’를 주제로, 폐섬유증 치료제로 개발 중인 PRS 저해제 DWN12088, 세포·유전자 치료제 등 최신 R&D 파이프라인, 혁신 블록버스터 개발 현황 및 전략, 오픈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소개했다.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NFC 모로오렌지 주스’ 출시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NFC 모로오렌지 주스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푸디언스 이너셋 NFC 모로오렌지 주스 [사진=휴온스 제공]

휴온스푸디언스기 비가열 NFC 착즙방식으로 신선한 모로오렌지 원액만을 착즙해 담은 ‘이너셋 NFC 모로오렌지 주스’를 출시했다.

이탈리아 시칠리아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모로오렌지는 과피와 과육이 검붉은색을 띄는 블러드오렌지의 일종이다. 안토시아닌, 비타민C, 헤스페리딘, 베타카로틴, 비타민E,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생육 조건이 까다로워 고급 품종에 속한다.

이너셋 NFC 모로오렌지 주스는 모로오렌지의 풍부한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물 한 방울 없이 비가열생착즙 방식으로 착즙한 원액만을 100% 담았다. 가족 모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HACCP 인증 제조시설에서 제조해 식품 안전성 및 품질을 높였다.

휴대가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다가오는 여름철 언제 어디서나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1박스 20포 구성으로 양이 넉넉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동국제약,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 진행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MayAlways)’가, 매년 한 번 개최하는 최대 할인 행사인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를 오는 7월 10일까지 전국 54개 백화점 매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는 인기 제품 특가와 가격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멀티비타민미네랄’, ‘메이올웨이즈 눈건강 루테인지아잔틴’,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알티지 오메가3’ 등 메이올웨이즈 베스트 제품의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에 ‘센텔리안24’ 베스트 제품을 최대 80%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덴트릭스 칫솔세트(5입) 1박스를 증정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특별 사은품인 미니 그릇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메이올웨이즈 브랜드데이 행사는 메이올웨이즈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들을 위해, 다채롭고 특별한 혜택을 전하고자 일년에 단 한 번 진행하는 행사”라며, “인기 상품들의 특별 가격 판매와 높은 할인 혜택,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등에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디지털헬스위원회 본격 가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3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회관에서 제1차 디지털헬스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3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회관에서 제1차 디지털헬스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최근 공모를 통해 위원회 구성을 완료, 23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회관에서 디지털헬스위원회(이하 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에는 △동아제약 △동화약품 △박스터 △삼진제약 △안국약품 △유영제약 △제일약품 △파마리서치 △한독 △한미약품 △휴온스 △GC녹십자 △라이프시맨틱스 △베이글랩스 △빅씽크 △올라운드닥터스 △에임메드 △웰트 등 총 18개의 제약기업과 디지털헬스 스타트업 등이 대거 참여했다. 위원장에는 동화약품 한종현 사장이, 부위원장에는 경대성 한미약품 이사와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가 선임됐다. 간사는 강성지 웰트 대표가 맡는다.

협회는 디지털헬스케어의 개념 및 정체성 정립 등 각종 이슈를 담론화하고, 공동의 아젠다를 발굴하기로 했다. 나아가 제약과 디지털헬스라는 이종 영역간 융합에 기반한 개방형혁신을 통해 바이오헬스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기업간 동반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위원회는 정체성 확립부터 급여적용과 같은 보건의료 제도권 진입에 이르기까지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의 안착과 성장을 둘러싼 각종 난제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디지털헬스케어의 개념적 정의, 정책적 정의 등 디지털헬스케어 대한 정의가 여러개인 만큼 협회가 주도가 되어 용어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이를 대외적으로 선언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또한, 디지털헬스케어 만큼은 한국이 주도권을 잡을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하자는 의견도 제시됐다.

협회는 향후 주기적으로 위원회를 열어 디지털헬스를 둘러싼 과제 공유부터 연구개발 및 지원, 정부부처 및 유관단체와의 업무협력 등 산업성장 기반을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