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단신 0119 | 보령제약, 상반기 ‘영업직 신입 사원’ 공개 채용 진행
제약단신 0119 | 보령제약, 상반기 ‘영업직 신입 사원’ 공개 채용 진행
안국약품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AG갤러리에서 신년테마기획전 개최

일동제약, 당뇨병치료제 신약후보물질 ‘IDG16177’ 관련 미국 특허 취득

삼진제약 위시헬씨, 설 명절 맞이 건강플랜 프로모션 진행

JW신약, ‘JAMI TWOgether 심포지엄’ 성료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이보영·성시경 모델 신규 TV CF 방영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2.01.1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단신'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삼진제약 위시헬씨, 설 명절 맞이 건강플랜 프로모션 진행

삼진제약 위시헬씨 1월 건강플랜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 위시헬씨 1월 건강플랜 [사진=삼진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삼진제약이 설 명절을 맞이하여 자사의 통합 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의 ‘건강 플랜 제품 할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행사는 1월 14일부터 2월 6일까지 3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 행사에는 TV, CF와 유튜브, 온라인을 통해 전략적 마케팅에 나서고 있는 ‘올인원팩 건강기능식품 하루엔진’과 운동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아르기닌 함유 ‘에너지드링크 이너지맥스’ 등 신제품이 포함돼 있다.

또한 혈액 건강을 위한 ‘옥타 오메가3’, 피부 건강을 위한 유산균 ‘프로바이오 피부엔진’, 피부 진피의 핵심 구성요소가 모두 함유된 ‘엘라스틴100 콜라겐3000’, 코로나 시대 개인 방역 필수품 ‘KF 황사방역마스크’ 등이 구성되어 있다.

이중 ‘하루엔진’은 총 13종의 엄선 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하였다. ‘하루엔진’의 원료는 3가지 형태의 정제 및 캡슐로 나뉘어 PTP 포켓 한 장에 각각 구분 포장되어 있다. 각각의 제품을 따로 구비하지 않고도 ‘하루엔진’ 하루 1회 복용이면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 및 유지가 가능하다.

 

안국약품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AG갤러리에서 신년테마기획전 개최

김수진 꽃별천지 [사진=안국약품 제공]
김수진 꽃별천지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의 안국문화재단 AG갤러리에서 1월부터 2월까지 식물을 대하는 작가의 태도를 주제로 ‘이야기가 있는 식물원’ 신년테마기획전을 개최한다.

신년테마기획전은 오랜 세월 수많은 미술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림 속에 등장시킨 식물을 대상으로 미술가들이 어떠한 생각과 이야기를 가지고 접근하는지 그리고 표현하면서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식물을 주된 대상으로 하는 신진작가 3인의 시각에서 풀어내고자 한다.

김수진 작가는 전통 한국화의 영역에서 다양한 재료 선택으로 규격화 되지 않은 자유분방한 화면을 만들어 표현되는 식물들이 마치 길가다 쉽게 지나칠 수도 있는 하찮은 것들이라 하더라도 나름 아름답고 소중한 것들이었음을 발견하게 하는 기쁨을 알려주고 있다.

김정민 작가는 Full bloom(만개) 시리즈인 1년 365일 탄생화를 그리고 있다. 365가지의 꽃기호에 대한 각각의 내포된 의미와 전설들이 개개인의 특별한 의미 찾기로 동기 부여된 식물들을 대하고 편집해 놓은 식물원이다. 박지수 작가는 자연 속에 식물군을 소재로 한다. 곧 식물이 주는 집단의 힘을 메시지로 이야기하는 작가이다. 생성과 소멸의 모습들을 개체가 아닌 집단의 식물군에서 찾아내고자 한다.

 

일동제약, 당뇨병치료제 신약후보물질 ‘IDG16177’ 관련 미국 특허 취득

서울 양재동 소재 일동제약그룹 본사 전경.
서울 양재동 소재 일동제약그룹 본사 전경.

일동제약은 자사의 당뇨병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IDG16177’과 관련해 미국에서 신규 물질 특허를 취득했다.

​‘IDG16177’은 췌장 베타세포의 GPR40(G단백질결합수용체40)을 활성화해 인슐린 분비를 유도, 혈당을 조절하는 기전을 가진 GPR40 작용제 계열의 제2형 당뇨병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이다.

‘IDG16177’은 고혈당 시에 선택적으로 인슐린을 분비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투약으로 인한 저혈당 발생 부작용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동물실험 결과 유사 계열의 경쟁 물질에 비해 10~30배 낮은 용량에서도 더 우수한 혈당 강하 효과를 나타냈으며, 독성과 관련한 안전성 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를 보인 바 있다.

​일동제약은 지난해 독일연방 의약품·의료기기 관리기관(BfArM)으로부터 ‘IDG16177’에 대한 임상 계획(IND) 승인을 취득, 현재 독일 현지에서 임상 1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상용화에 유리한 요건 및 권리 확보를 위해 미국 외에도 한국, 일본, 호주 등의 국가에서 이미 특허 등록을 완료한 상태이며, 유럽과 중국 등 주요 시장국에 대한 특허도 출원 중에 있다”며 “IDG16177과 관련한 유효성 입증, 임상 데이터 확보 등 신약 개발 작업 수행과 함께 라이선스 아웃 등 수익 실현 전략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령제약, 상반기 ‘영업직 신입 사원’ 공개 채용 진행

서울시 종로구 원남동 소재 보령제약 본사 전경.
서울시 종로구 원남동 소재 보령제약 본사 전경.

보령제약이 제약영업 직군에 대한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월 3일까지 진행되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AI역량검사, 면접전형, 세일즈 아카데미(Sales Academy),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AI 역량검사는 AI를 기반으로 인지능력 검사 및 상황 면접을 통해 기업 인재상과 직무 적합도 등을 다면적으로 평가하는 검사다. 세일즈 아카데미는 지원자들이 영업 직무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세일즈와 관련한 직무 역량을 훈련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보령제약은 사내 구성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와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있다. 영업직군 공채 신입사원의 평균연봉은 동종업계 최고 수준(인센티브 포함)으로, 분기별 인센티브 지급과 수시 포상을 통해 영업 성과에 대한 즉각적인 보상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우수인재 대상 사내MBA과정 지원, 핵심인재제도(별도 인센티브 및 자사주 부여)을 통해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왔다.

보령제약은 1월 27일 (목) 오후 5시에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JW신약, ‘JAMI TWOgether 심포지엄’ 성료

JAMI 심포지엄 사진 [사진=JW홀딩스 제공]
JAMI 심포지엄 사진 [사진=JW홀딩스 제공]

JW신약은 지난 15일부터 이틀간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JAMI TWOgether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국내 보건의료전문가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대 의대 분당서울대병원 임수 교수가 연자로 나서 ‘Cutting edge care of Pitavastatin with Ezetimibe combination therapy(피타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복합제의 최첨단 케어)’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임수 교수는 “스타틴과 에제티미브 성분의 복합제는 고용량 스타틴 단독요법에 비해 부작용을 줄이면서 LDL-C을 낮추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천안 엔도내과 윤석기 원장과 임수 교수는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의 치료 옵션으로 떠오른 피타바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제 ‘리바로젯’에 대해 소개했다.  

JW신약은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심포지엄을 전국 단위로 확대 개최할 계획이다. 오는 4월에는 부산·경북지역 보건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이보영·성시경 모델 신규 TV CF 방영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신규 TV CF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신규 TV CF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배우 이보영과 가수 성시경을 ‘인사돌플러스’의 새로운 모델로 기용하고 신규 TV CF를 온에어했다.

‘맛있게 먹는 행복’을 주제로 한 신규 TV CF에서는, 잇몸이 건강해야 편안한 음식 섭취가 가능하기에 인사돌플러스를 통한 잇몸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간접적으로 전달한다.

광고에서 성시경과 이보영은 인사돌플러스 제품의 특징을 이야기한다. 성시경이 “잇몸이 편안해야 먹는게 행복하죠”라고 말하며 건강한 잇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최불암이 “꼭꼭 씹는 행복”, 이보영이 “맛있게 먹는 행복 잊지마세요”라는 대사로 마무리한다.

‘인사돌플러스’는 동국제약이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학연구팀,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생약연구팀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10여년 간에 걸쳐 개발한, 국내 최초로 특허 받은 잇몸약 복합제이다. 잇몸 겉(잇몸)과 속(치조골, 치주인대)에 한번에 작용해 효과적으로 잇몸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회사명 : 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10길 5 2층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순호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2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