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토막뉴스] 동성제약, 창립 64주년 맞이 청소년 장학금 전달
[제약 토막뉴스] 동성제약, 창립 64주년 맞이 청소년 장학금 전달
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연구소 확장 이전으로 신약 R&D 역량 강화

대웅제약, ‘한국 PR 대상’ 공공·공익 캠페인 최우수상 수상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마솥(GAMASOT)’,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HK inno.N, 배우 박서준과 랜선 팬미팅 진행

동아제약 미니막스,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약 스마트팩토리 공모 선정돼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1.11.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제약 토막뉴스'는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연구소 확장 이전으로 신약 R&D 역량 강화

한올 수원 바이오 연구소 전경 [사진=한올바이오파마 제공]
한올 수원 바이오 연구소 전경 [사진=한올바이오파마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한올바이오파마가 수원 경기 바이오센터 내에 위치한 바이오연구소를 확장 이전하고, R&D 전문인력 확보와 연구시설 확충을 통한 신약개발 역량 강화에 나선다.

한올은 바이오연구소 확장 이전을 계기로 세계 최고의 연구 수행을 위한 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핵심 R&D인재 영입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HL161', 안구건조증 치료제 ‘HL036', 차세대 면역항암제 ‘HL187’ 등의 혁신 신약 개발을 가속화하고, 국책과제 등 다양한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HL161 등 다양한 항체신약을 연구개발하며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다. 면역항암항체 프로젝트 ‘HL187’은 새로운 작용기전을 통해 인체의 면역기능 활성화로 암을 치료하는 신약으로, 최근 정부 국책과제에도 선정되며 연구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한올은 새로운 질환 영역에도 과감히 도전하고 있다. 올해는 보스턴 소재의 뉴론(Nurron Pharmaceuticals), 알로플렉스(Allopex Biotherapeutics)에 투자를 통해 신규 파킨슨병 치료제,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에 동참하는 등 활발한 R&D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대웅제약, ‘2021 한국 PR 대상’ 공공-공익 캠페인 최우수상 수상

[사진=대웅제약 제공]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의 ‘대웅소셜임팩터(Daewoong Social Impactor)’ 캠페인이 한국 PR협회 주관 제29회 한국PR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 공익 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의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인도네시아인을 돕기 위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진행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인도네시아 의과대학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된 대웅소셜임팩터는 코로나19 관련 정보성 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높은 문맹률로 정보 접근성이 낮은 현지 국민에게 올바른 예방 수칙을 확산시켰다.

대웅소셜임팩터가 제작한 코로나 예방 교육과 정보 영상을 비롯해 현지의 코로나 극복을 위해 희생하는 ‘숨은 영웅들’을 조명한 미니 다큐멘터리 등 총 60편의 영상은 유튜브와 소셜미디어에서 3000만회 이상 도달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이번 대웅소셜임팩터 캠페인의 수상은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서 제약기업이 대학생들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통해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통합보고서 ‘가마솥’, 2021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부사장 정재훈)는 동아쏘시오그룹 2020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이 ‘2021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는 세계적인 홍보,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가 주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동아쏘시오그룹 2020 통합보고서 가마솥은 통합보고서 분야 6개 평가 부문 중 첫인상, 내용, 디자인, 창의성, 적합성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총 100점 만점에 99점을 받았다. 2020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전세계 기업들의 출품작 중 글로벌 Top 9위 기업 통합보고서로도 선정됐다.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2020년 처음 발행됐다. 올해 두 번째로 발행된 그룹 통합보고서에는 동아쏘시오그룹의 경영철학과 주요 성과, 공유가치창출(CSV) 활동, 그룹사별 성과와 계획 등을 소개하고 있다.

 

HK inno.N, 배우 박서준과 랜선 팬미팅 진행해 특별한 연말 추억 만들어

[사진=HK inno.N 제공]
[사진=HK inno.N 제공]

HK inno.N은 연말을 맞아 숙취해소브랜드 컨디션의 붐업을 위해 박서준과 ‘상태네 포차’를 기획했다.

온라인에서 24일 하루 동안 열린 상태네 포차의 이름은 컨디션의 우리말 뜻에서 본 땄고 일일 사장은 박서준이 맡았다. 실제 모임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해 MZ세대들이 자주 찾는 을지로 바(Bar)를 빌려 랜선 포차로 연출했다.

이 날 박서준은 컨디션환과 컨디션을 먹는 것을 시작으로 상태네 포차의 개시를 알렸다. 이번 행사는 당초 프라이빗 팬미팅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팬들과의 더욱 폭넓은 소통을 위해 유튜브를 통해서도 공개됐다.

박서준은 온라인으로 참여한 1천 여 명의 팬들과 컨디션을 주재료로 한 칵테일을 만들고, 컨디션에 관한 게임도 하며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동성제약, 창립 64주년 맞아 청소년 장학금 전달

[사진=동성제약 제공]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이 지난 24일,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동성제약 본사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로 창립 64주년을 맞이한 동성제약은 창립주인 송음 이선규 명예회장의 ‘봉사하는 인생’이라는 철학을 기리고자 지난 1993년 ‘송음학술재단’을 설립, 매년 장학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2021년도 송음학술재단 장학생은 모두 16명이며, 각 지역 복지단체의 추천을 통해 선정됐다.

이날 전달식에서 동성제약은 아동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5000만원 상당의 바이오가이아 유산균을 함께 전달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자가 면역력 증진이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인 만큼,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 것이다.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는 “미래 꿈나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장학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며 “아동 건강과 복지 증진에 관심을 갖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성제약이 되겠다”고 말했다.

동성제약은 장학 사업 외에도 어르신을 위한 염색 봉사와 아나파 테이핑 봉사를 진행하고,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송음 마라톤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동시에 유산균, 생활용품과 같이 일상에 꼭 필요한 제품들을 꾸준히 후원하며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왔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사진=동아제약 제공]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가 12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메리 미니막스!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미니막스의 대표 라인인 ‘미니막스 정글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기획됐다. 총 3000개 한정으로 ▲크리스마스 에디션 단품(크리스마스 팝업 카드 1매 증정) ▲크리스마스 에디션 세트(팝업 카드 2매, 쇼핑백 1개 증정) 구성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에디션 구성 세트(크리스마스 에디션+비타민C, 크리스마스 에디션+칼슘 비타민D) 20% 할인 ▲멀티비타민 미네랄, 비타민D 정품 3+1(본품 3개 구매 시 1개 무료 증정) 25% 할인 이벤트가 병행 중이다. 크리스마스 에디션 구성 세트를 구매하면 팝업 카드 1매와 가그린 1개, 정품 3+1 구성을 구매하면 가그린 2개를 증정한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이경미 BM은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엄마들을 위해 아이들에게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기억이 될 선물들로 준비한 프로모션”이라며 “미니막스는 이외에도 ▲국내 No.1 키즈 가글 브랜드 가그린 ▲칫솔 브랜드 조르단 그린클린 키즈와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 할로윈 및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등 어린이들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약 스마트팩토리 공모 선정돼

[사진=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공]
[사진=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제공]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보건복지부 국책사업인 ‘제약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기반으로 최적의 품질관리를 구현하는 의약품 스마트 생산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전국 시도를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됐고, 26일 오전 복지부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24년까지 총 200억원(국비 140억원, 시비 60억원)의 사업비를 받는다.

스마트팩토리가 완공되면 중소·벤처기업의 원료 및 완제의약품 생산 지원 플랫폼이 구축될 예정이다. 스마트팩토리는 재단 의약생산센터 부지에 들어설 예정이며, 미국 FDA·유럽 EMA 기준에 부합되는 수준으로 건설된다.

스마트팩토리는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이며, 완공시 원료의약품은 최대 200ℓ까지 생산 가능하다. 주사제의 경우 기존의 세포독성항암주사제 뿐만 아니라, 일반 액상주사제 완제품까지 생산 가능해진다. 또한 융복합의료제품 생산작업실과 의약품 품질관리 시험실도 갖춰있으며, 완공시 스마트 생산시설 보급을 위한 교육시설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10길 5 2층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순호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2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