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안국약품, 2021년 하반기 정기 공채 실시
[콕집어 제약] 안국약품, 2021년 하반기 정기 공채 실시
레고켐바이오,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Winner 수상

대웅제약, 학교 밖 청소년에 생리통 진통제 ‘이지엔6이브’ 기부

유한양행,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버들’ 치약·칫솔 출시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 출시

동국제약, ‘콜라겐 사이언스 RX’ 론칭과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출시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GS홈쇼핑 첫 런칭 성황리 마쳐
  • 이충만
  • admin@hkn24.com
  • 승인 2021.10.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레고켐바이오,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Winner 수상

[사진=레고켐바이오 제공]
[사진=레고켐바이오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이충만]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레고켐바이오)가 10월 12일에 진행된 ‘World ADC Awards 2021’에서 ‘Best ADC Platform Technology’부문 최고상인 Winner에 선정됐다.

매년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되는 ADC 분야 최대 학회인 ‘World ADC Summit’은 COVID-19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8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은 예년과 동일하게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Most promising Clinical Candidate’ 등 총 9개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ADC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만장일치로 선정하며 밝힌 레고켐바이오 수상배경으로는 ▲가장 혁신적이고 매우 독창적인 기술 플랫폼 기술이며, DAR2, DAR4, DAR8 등의 톡신조합이 가능하고 매우 안정적인 균질의 ADC로 암세포에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다수의 기술이전, 다수의 타겟에 대한 확장성 검증이 검증되고 있으며, 현재 4-5개의 파이프라인이 IND단계가 진행중 그리고 1개의 파이프라인이 임상에서 안정성과 효력을 증명하고 있다는 이유로 꼽혔다.

글로벌 사업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제욱 전무는 “당사 기술이 쟁쟁한 경쟁사들 속에서 ADC분야 전문가들로부터 최우수 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것은 매우 영광이다”며 “이제 세계적 기술을 기반으로 임상을 통해 가치를 높이고, 추가적인 기술이전을 통해 사업적으로도 세계 최고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학교 밖 청소년에 생리통 진통제 ‘이지엔6이브’ 기부

[사진=대웅제약 제공]
김도연 복지지원본부장(사진 가운데 중 오른쪽)을 포함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직원들이 대웅제약에서 전달받은 생리통 진통제 ‘이지엔6 이브’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6이브’ 1만 개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정규 학업과정을 벗어난 학생 중 특히 여성 청소년들이 생리통 증상을 효과적으로 이겨낼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지엔6이브 1만 개는 전국 청소년지원센터인 ‘꿈드림’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웅제약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것은 지난 8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이지엔6에이스’ 1만개를 기부한 것에 이어 두번째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성장기의 아픔을 잘 이겨내 멋지고 행복하게 자라나길 바란다”며 “의약보국의 경영이념에 따라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시민들이 건강하게 살아가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의 액상형 진통제인 이지엔6이브는 생리통에 빠르고 부드러운 효과를 보인다. 진통제 성분 이부프로펜 200mg과 이뇨작용을 도와 부종을 완화시키는 파마브롬 25mg이 들어있어 생리통에 효과적이다. 중학생 이하(8세~15세 미만)는 1회 1캡슐씩, 고등학생(만 15세 이상)부터는 1회 1~2캡슐씩 하루에 3번 복용하면 된다. 공복을 피해 복용하며, 복용 간격은 4시간 이상으로 한다.

 

유한양행,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버들’ 치약·칫솔 출시

[사진=유한양행 제공]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이 기능성 구강케어 브랜드 ‘닥터버들(Dr. BURDLE)’을 공식 론칭한다. 버드나무 추출물이 함유된 닥터버들은 치약 6종과 칫솔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유한양행의 구강케어 기술력이 응집된 닥터버들 치약에는 버드나무 추출물이 첨가됐으며,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 한편 보존제, 방부제, SLS,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제품은 충치, 치주 질환, 잇몸 질환, 치석 예방을 한 번에 케어하는 ‘토탈케어’를 비롯해 구강 고민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취케어, 잇몸케어, 시린이케어 등의 라인업을 구성했다.

닥터버들의 칫솔은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 없는 종이 포장을 사용했으며, 버드나무 추출물이 함유된 칫솔모를 적용했다. 칫솔모 끝을 둥글게 다듬는 라운딩 기술을 적용한 AR 이중 미세모는 최적의 양치감을 선사하면서, 인체 공학적 칫솔대 디자인으로 편안하게 손에 쥘 수 있다.

유한양행 담당자는 “닥터버들은 유한양행의 심벌인 버드나무를 브랜드로 사용할 만큼 정직과 신뢰의 기업 정신을 담아냈고, 천연 유래 소재와 친환경 패키징 등 제품 원료부터 포장까지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ESG를 구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국약품, 2021년 하반기 정기 공채 실시

안국약품 본사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 본사 [사진=안국약품 제공]

안국약품은 10월 17일까지 2021년 하반기 정기 공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공채는 R&D(개발, 연구, 바이오), 품질관리, 품질보증, 영업, 전산 등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안국약품은 2030 뉴비전 달성을 위한 개발, 연구, 바이오, 품질 분야를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캠퍼스 리크루팅을 온라인 채용 설명회로 대체하고 총 3회(10월 13 ~ 10월 15일)에 걸쳐 구직자들에게 모집 분야의 업무, 요건 등을 공유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는 해당업무의 실무자들이 참여하여 구직자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회사에 적합한 우수인력을 채용하는 창구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입사지원서는 10월 17일까지 안국약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받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인사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 상황에 맞게 다양한 온라인 Tool을 활용해 채용을 진행한다.

안국약품 채용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미래 인재를 발굴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이번 정기 공채를 결정했다”며 “의약정보와 디지털 정보를 융합하여 Total Healthcare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K-Health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디지털 인재들의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 출시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제품 [사진=휴온스내츄럴 제공]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제품 [사진=휴온스내츄럴 제공]

휴온스내츄럴의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13일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평균분자량 500달톤(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mg을 1포(2g)에 담았다.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C 100mg(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도 함께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는 ▲콜라겐을 묶어주는 역할을 하는 엘라스틴 ▲천연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 ▲피부 건조 예방에 도움을 주는 밀크세라마이드 ▲글루타치온을 함유한 건조효모 ▲프락토올리고당 ▲17종 혼합유산균 ▲아미노산혼합제제 등도 포함됐다.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은 분말스틱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해 섭취 가능하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콜라겐은 피부와 신체 곳곳에서 필요로 하는 성분으로 연령이 높아질수록 체내 합성량이 줄어 식품을 통한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다”며 “하루 1포로 생기 넘치는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콜라겐 사이언스 RX’ 론칭과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출시

동국제약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인 콜라겐 사이언스 RX(Collagen Science RX)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을 출시한다.

콜라겐 사이언스 RX는 피부 건강의 핵심 원료인 콜라겐과, 동국제약의 피부과학 기술력이 응집된 병풀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배합 설계해 아름다움을 만드는 공식을 제안한다는 컨셉의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이다.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건강과 피부 보습 등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라겐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에는 피쉬콜라겐펩타이드 1일 섭취 최대 함량인 3270mg이 들어 있으며, 동국제약에서 독자 연구·개발한 프랑스산 병풀추출물이 1만 ppm 함유돼 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식약처로부터 피부 개선 기능성을 인증 받은 콜라겐 건강기능식품으로 까다로운 인체적용 시험 결과, 9가지 피부 건강 지표의 유의적 개선이 확인된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콜라겐 사이언스 RX가 피부건강을 위한 대표적인 콜라겐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품질의 다양한 콜라겐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GS홈쇼핑 첫 런칭 성황리 마쳐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사진=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 [사진=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은 지난 11일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된 ‘후시드 크림’이 첫 런칭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 1초당 8.2개꼴로 팔린 후시드 크림은 당초 예상된 목표의 263%를 초과 달성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124년 동화약품의 기술력이 집약된 후시드 크림에 대한 소비자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홈쇼핑 출시를 시작으로 후시드 크림의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피부에 안전하고 우수한 성분과 높은 품질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 더 나은 제품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S홈쇼핑을 통한 2차 방송은 10월 24일 오전 11시 15분에 방영된다.

동화약품의 대표 상처 치료제 ‘후시딘’의 성분과 동일 유래 성분을 지닌 후시드 크림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 코스메틱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후시덤은 비인체 테스트를 통해 콜라겐 생성 증가,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히알루론산 합성 효소 생성 증가 효과를 확인했다. 해당 제품에는 후시덤이 38.9% 함유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