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inno.N 신약 '케이캡', SCI급 의학저널 'AP&T'에 등재
[콕집어 제약] inno.N 신약 '케이캡', SCI급 의학저널 'AP&T'에 등재
일동제약, 'BBR4401'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 획득

환인제약 자회사 애즈유, 온 가족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3종 출시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여름철 할인 프로모션 '썸뭐?썸띵!' 진행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레보드로프로피진' 함유 서방정 제법 특허 등록 결정

사노피 '솔리쿠아', 경구혈당강하제와 병용 투여로 적응증 확대 
  • 박민주
  • admin@hkn24.com
  • 승인 2021.07.3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제약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일동제약, 'BBR4401'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 획득

일동제약 전경
일동제약 전경 [사진=일동제약 제공]

[헬스코리아뉴스 / 박민주]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체 개발한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4401(BBR4401) 열처리배양건조물'의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기능성을 인정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자격을 획득했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BBR44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BBR4401)은 장에서 담즙산과 물리적으로 결합, 체외 배출을 유도해 담즙산의 재흡수를 저해한다. 이를 통해 간에서 담즙산 합성 시 체내 콜레스테롤이 소모되도록 촉진한다.

이에 대한 사실을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서 일관성 있게 확인, 성인 남녀 66명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배변 시 과도한 힘주기, 무른변 및 물설사, 복부팽만감 등 배변 습관 측면에서도 유의적인 결과를 얻었다.

일동제약은 'BBR4401'의 상용화에 착수,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을 추진하고 내년 1분기 중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 시리즈' 제품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inno.N 신약 '케이캡', SCI급 의학저널 'AP&T'에 등재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정' [사진=inno.N 제공]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정' [사진=inno.N 제공]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의 임상결과가 SCI급 의학저널인 ‘AP&T’에 등재됐다. 이번 논문은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을 앓고있는 한국인 환자에 대해 케이캡정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한 임상 3상에 대한 것이다.

임상시험은 국내 다기관에서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을 진단받은 324명의 환자를 이중눈가림으로 무작위 배정해 '케이캡정' 50mg 투여군(n=108)과 '케이캡정' 100mg 투여군(n=108), 그리고 위약 투여군(n=108)으로 나눠 4주간 진행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임상 결과 케이캡정은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에 대해 위약 대비 우월한 효과를 보였다. 케이캡정은 가슴쓰림과 위산역류 증상을 모두 유의하게 개선시켰고, 중등도에서 중증 이상의 증상을 호소하는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에서도 높은 치료효과를 보였다. 특히 투여 첫날부터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의 증상을 유의하게 개선시켰으며, 안전성도 함께 확인됐다. 

국산 30호 신약인 inno.N의 '케이캡'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제균 등 네 개의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출시 2년차인 지난 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1위에 올랐고 지난 달까지 누적 1477억 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했다.

 

환인제약 자회사 애즈유, 온 가족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3종 출시

환인제약의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애즈유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3종을 출시했다. [사진=환인제약 제공]
환인제약의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애즈유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3종을 출시했다. [사진=환인제약 제공]

환인제약의 헬스케어 유통 전문 브랜드 애즈유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아쿠아랩 곤약세라마이드', '어골칼슘 플러스업', '레드라이코펜맥스' 등 3종을 출시했다.

'아쿠아랩 곤약세라마이드'는 피부 보습 및 건강한 피부 장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곤약감자 추출물과 항산화 작용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한 3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어골칼슘 플러스업'은 칼슘과 인이 2:1 비율로 함유된 생선유래 칼슘제다. 특히 폴리감마글루탐산과 비타민D를 더해 칼슘의 흡수율을 최적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레드라이코펜맥스'는 세포의 대사에서 생기는 활성산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라이코펜'을 주원료로 한다.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라이코펜'은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해 반드시 식품을 통한 섭취가 필요하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레드라이코펜맥스'는 라이코펜 이외에도 비타민A, E, 아연, 셀렌을 함유하고 있는 5중 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애즈유의 신제품 3종은 애즈유의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여름철 할인 프로모션 '썸뭐?썸띵!' 진행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7종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7종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의 프리미엄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은 지난 28일부터 여름철 할인 프로모션인 '썸뭐?썸띵!'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음달 22일까지 진행되며 ▲어린이 구강향균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어린이 장건강에 좋은 '미니막스 정글 프로바이오틱스 아연'에 한해 1개 구매 시 1개 제품 추가 증정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구매 고객 전원에게 2만원 상당의 쿠폰과 검가드 칫솔 및 미니막스 샘플 2종 등 기프트가 증정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미니막스 정글'은 ▲최적의 비율 설계 ▲최소한의 첨가물 ▲최적의 원산지 선정 등 최소한의 성분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독창적 제조 원칙 'MMX 솔루션(Minimum change, Maximize effect)'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7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 건강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니막스 정글'의 패키지는 3R(Reduce, Reuse, Recycle) 콘셉트를 적용,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재활용 펄프로 만들어 분리수거가 쉽다. 토이백(Toy Bag) 형태로 제작돼 빈 패키지에 물건을 보관하거나 겉면에 색칠놀이, 비즈놀이 등 다양한 창의 놀이를 진행할 수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레보드로프로피진' 함유 서방정 제법 특허 등록 결정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레보틱스CR정'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레보틱스CR정' [사진=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의 진해거담제 개량신약 '레보틱스CR서방정'(레보드로프로피진)의 제법 특허가 최근 등록 결정됐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오는 2039년 2월 12일 만료된다. 

이번 등록 결정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레보드로프로피진 성분을 함유하는 서방정의 제법 기술을 해당 특허의 존속기간 동안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특허는 레보드로프로피진을 함유한 기존 약들과 다르게 용출률이 우수하면서도 마손도, 경도, 제제균일성 등 제형 특성이 향상된 약을 생산하는 기술이다. 특히 기존 방법의 문제점을 개선해 운반성과 장기 보관 능력을 향상시켜 유통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레보틱스CR서방정'은 이번 특허 등록받은 기술로 한국유나이티드가 제조하는 개량신약이다. 1일 2회 복용의 90mg 서방형 제제로, 속방층과 서방층의 2중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사노피 '솔리쿠아', 경구혈당강하제와 병용 투여로 적응증 확대 

사노피-아벤티스의 '솔리쿠아펜주' [사진=사노피 제공]
사노피-아벤티스의 '솔리쿠아펜주' [사진=사노피 제공]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솔리쿠아펜주(10-40)', '솔리쿠아펜주(30-60)'(인슐린글라진,릭시세나티드)가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GLP-1 수용체 효능제(이하 'GLP-1 RA')와 경구혈당강하제 병용 투여 이후 혈당 조절 효과가 불충분한 환자에게 경구혈당강하제와 병용 투여가 가능하도록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적응증 확대 승인을 받았다.

'솔리쿠아'는 1일 1회 투여로 기저인슐린과 GLP-1 RA가 함께 투여되는 펜 타입의 주사제다. 제2형 당뇨병 환자에 있어 ▲메트포르민과 다른 경구혈당강하제 병용 투여 이후 혈당 조절이 불충분한 경우 메트포르민과 병용 투여 ▲기저인슐린 단독 투여 이후 혈당 조절이 불충분한 경우 단독 투여 ▲기저인슐린과 메트포르민 병용 투여 이후 혈당 조절이 불충분한 경우 메트포르민과 병용 투여 적응증이 있다.

23일 식약처의 적응증 확대 승인으로 '솔리쿠아'는 ▲기저인슐린과 경구혈당강하제 병용 투여 이후 혈당 조절이 불충분한 경우 ▲GLP-1 RA와 경구혈당강하제 병용 투여 이후 혈당 조절이 불충분한 경우 경구혈당강하제와 병용 투여가 가능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10길 5 2층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순호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1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