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동아쏘시오홀딩스, 2020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 발행
[콕집어 제약] 동아쏘시오홀딩스, 2020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 발행
비보존제약, 4500평 규모 신규 공장 부지 매입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김숙현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JW생활건강, 차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액티브’출시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관절건강 MSM’ 출시

플렉센스 '타액항원진단키트' 유럽 CE인증 획득

알테오젠 "소아용 지속형 인성장호르몬 글로벌 2, 3상 준비"

애브비 JAK 억제제 린버크 '더 알 심포지엄' 성료

한국바이오협회·KOTRA, 1일 ‘2021 바이오 디지털 디브리핑’ 세미나 개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6.3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비보존제약, 4500평 규모 신규 공장 부지 매입

비보존제약 CI
비보존제약 CI

비보존제약이 평택드림테크 일반산업단지의 공장부지 1만4950㎡(4522평)를 86억 4500만 원에 매입했다. 비보존제약은 해당 부지에 생산동, 자동화 창고동, 사무동, 경비동 총 4개 동 규모로 2023년 신 공장을 착공해 2025년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신규 공장 설립의 가장 큰 목적은 글로벌 수준에 적합한 생산 공정 및 물류 자동화를 통한 고도의 품질 시스템 확보다. 현재 비보존제약의 의약품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향남제약단지 내 공장을 국제 규격에 맞는 새로운 공장으로 신설 이전하고 자동화 창고도 신축해 고형제, 연고제, 내용액제 등 현재의 생산 라인을 글로벌 수준의 의약품 생산 및 관리 체제로 전환함으로써 일대 도약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또 회사는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 기업 비보존이 개발한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주사제 생산 공장도 해당 부지에 신설할 예정이다. 공장 설립이 완료되면 비보존그룹 내에서 자체적으로 오피란제린 주사제의 생산 체제 구축 및 품질 관리가 가능해진다. 신규 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인 오피란제린은 수술 후 통증을 비롯한 중등도 이상의 통증에서 강력한 진통 효과를 가진 비마약성 진통제로, 현재 미국과 한국에서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다.

비보존헬스케어 오동훈 대표는 “급변하는 글로벌 제약 환경에 혁신적으로 대처하고 세계적인 제약회사들과 기술제휴를 통해 신약, 개량신약 개발과 발매에 주도적으로 나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약사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김숙현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김숙현 사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가 어린이 교통안전을 독려하고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교통안전 표어를 챌린지 형태로 전파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자는 '1(일)단 멈춤! 2(이)쪽 저쪽! 3(삼)초 동안! 4(사)고 예방!'이란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있는 모습을 촬영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숙현 사장은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임직원들도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에 뜻을 모으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우리 모두의 작은 실천으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정착되길 바란다”고 캠페인 참여 이유를 밝혔다.

비아트리스 이혜영 대표의 지목을 받아 참여한 김숙현 사장은 다음 참여자로 대한장연구학회 명승재 회장과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 이영신 부회장을 지목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2020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 발행

가마솥
가마솥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정재훈)가 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2020년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행했다.

보고서명인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 ‘정도, 성실, 배려’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에서 착안했다. 가마솥 정신이란 창업주 고(故) 강중희 회장이 궁핍했던 시절에도 집에 찾아온 모든 손님에게 직접 가마솥으로 지은 밥을 제공하고자 했던, 사람을 아끼고 위하는 따뜻한 마음가짐이다. 가마솥 정신은 바른 길을 간다는 의미의 ‘정도(鼎道)’를 보편적인 ‘바를 정(正)’ 대신 ‘솥 정(鼎)’을 사용하는 동아쏘시오그룹의 문화로도 이어지고 있다.

2020년에 첫 발행돼 올해 두 번째로 발행된 그룹 통합보고서는 동아쏘시오그룹의 경영철학과 주요 성과, 공유가치창출(CSV) 활동, 그룹사별 성과와 계획 등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ESG 관점에서의 사회책임경영 활동과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등의 친환경 활동 성과를 수록했다.

그룹 통합보고서에는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명예회장과 동아쏘시오홀딩스 정재훈 부사장의 메시지를 통해 동아쏘시오그룹의 경영철학과 나아 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했다. 또, 윤리경영 활동과 지배구조 개선 내역,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사회책임협의회 운영, 기업문화 개선 활동 등의 주요 성과와 가마솥 정신을 기반으로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가 조화를 이루는 공유가치활동을 소개했다.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는 정도경영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W생활건강, 차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액티브’출시

포스트바이오틱스 액티브

JW생활건강이 ‘포스트바이오틱스 액티브’를 출시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액티브’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차세대 유산균 제품이다. 회사측은 모유·김치에서 유래한 유산균 외에 세계 3대 유산균 기업 ‘듀폰 다니스코社’의 프리미엄급 혼합유산균을 사용해 품질을 신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3000mg가 함유된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돼 유익균 증식과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체내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진 아연과 지방‧탄수화물‧단백질의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사용되는 판토텐산도 함유, 부족할 수 있는 영양성분을 보충했으며 또 초유분말, 자일리톨, 비타민B, 과채혼합분말 등 엄선된 부원료 10종을 첨가해 상품성을 높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각각 구매해서 복용하는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대안이 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복용편의성 등을 개선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관절건강 MSM’ 출시

휴온스내츄럴(대표 이충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에서 신제품 ‘이너셋 관절건강 MSM’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원료 ▲MSM(Methyl Sulfonyl Methane, 식이유황)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주 원료로 한 3중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너셋 관절건강 MSM’에는 상어연골분말, 초록입홍합분말, 보스웰리아추출분말, 우슬추출분말 등 9가지 부원료를 함께 담았으며 하루 한 번, 2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가 가속화되고 있는 현재, 관절과 연골 건강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관절 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은 물론, 갱년기 여성, 관절을 많이 사용하거나 운동을 즐기는 젊은 소비자들에게도 권장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플렉센스 '타액항원진단키트' 유럽 CE인증 획득

타액항원진단키트

플렉센스(대표 김기범)의 코로나19 타액항원진단키트가 ‘유럽CE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피검사자가 보관용기에 타액을 모아 제출하면 2시간 이내 검사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회사측은 대량의 검체를 빠르게 분석할 수 있는 플렉센스 고유의 래피드 ELISA 진단방식(ACCEL ELISA)을 사용하기에 대규모 집단의 빠른 검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현재 플렉센스 타액항원진단키트에 대한 유럽 및 국내 총판권은 코스닥 상장사 메디콕스가 보유하고 있다. 플렉센스는 이번 타액항원진단키트에 앞서 유럽 CE인증 획득을 마친 혈청항체진단키트에 대한 마케팅도 강화하며 메디콕스 등 협력기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플렉센스 김기범 대표이사는 “타액항원진단키트에 이어 혈청항체진단키트도 제품 검증 과정이 마무리되고 있는 만큼, 메디콕스의 바이오 의료사업 역량과 콜드체인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유럽 국가 수출에 본격적으로 집중할 계획”이라며 “최근 이슈로 급부상 중인 변이바이러스에 플랙센스의 혈청항체진단키트 병행 사용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알테오젠 "소아용 지속형 인성장호르몬 글로벌 2, 3상 준비"

알테오젠 CI
알테오젠 CI

알테오젠이 지속형 인성장호르몬(ALT-P1)의 인도 안전성 시험을 통해 유효성과 고용량에서의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알테오젠은 올해 1월 인도에서 'IGF-1'이 저하된 성인 대상 글로벌 임상 1b상을 시작했다. 이 임상은 브라질 크리스탈리아에서 수행할 소아 대상의 임상 2,3상을 위한 적정 용량 및 부작용 모니터링 목적으로 진행됐다.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ALT-P1을 0.2mg/kg, 0.4mg/kg, 0.6mg/kg, 0.8mg/kg 네 개군에서 1주 간격으로 총 6회를 투여했으며, 대조군으로 성장호르몬인 Norditropin을 투여했다. 그 결과 ALT-P1 0.4mg/kg 와 0.6mg/kg 투여 군은 대조군의 IGF-1 변화 추이와 유사한 실험결과를 얻었다. 또 ALT-P1 반복 투여에 의한 약물 부작용은 특이점이 없음을 확인했다. 이 시험 결과 보고서가 나오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아용 대상 임상 2, 3상을 준비할 계획이다.

알테오젠은 2019년 브라질 크리스틸리아사와 글로벌 임상에 대한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고, 크리스탈리아사에서 소아용 지속형 인성장호르몬의 글로벌 임상 2상 및 3상을 추진할 예정이다. 크리스틸리아사는 이미 성장호르몬에 대한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인도 임상 1상 및 브라질 임상 3상을 거쳐 품목허가를 받은 경험이 있으며, 이번에 소아용 지속형 성장호르몬 품목을 확보하기 위해 임상을 진행 중이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임상 2, 3상에 소요되는 약 500억 정도의 비용을 크리스탈리아사가 부담하고 진행할 예정”이라며 “소아용 환자 확보가 비교적 용이한 브라질 등에서 임상을 진행해 임상 기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는 데 매우 큰 의의가 있다” 고 밝혔다.

 

애브비 JAK 억제제 린버크 '더 알 심포지엄' 성료

린버크
린버크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는 최근 린버크(성분명 유파다시티닙)에 대한 더 알(The R, Rheumatoid arthritis, Remission, Rinvoq)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더 알 심포지엄은 류마티스관절염의 최신 치료 지견을 공유하고, 임상적 관해 달성에 대한 린버크의 가치를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건국의대 이상헌 교수가 좌장을 맡은 이번 행사는 두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각 세션은  경희의대 홍승재 교수와 한양의대 최찬범 교수가 담당했다. 

첫번째 세션에서 홍승재 교수는 ‘류마티스관절염 관리에 있어 중점을 둬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류마티스관절염 환자의 미충족 수요와 삶의 질 향상에 있어 관해 달성의 중요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최찬범 교수가 ‘린버크 치료를 통한 환자의 관해 달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장기 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임상을 통해 확인된 린버크의 유효성과 안전성 프로파일을 설명했다.

한국애브비 의학부 이유선 부장은 “앞으로도 애브비는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혁신적인 치료제들을 연구 개발해 온 선도 기업으로서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들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린버크는 다섯 건의 제3상 SELECT 임상시험 연구 데이터를 근거로 2020년 6월 4일 하나 이상의 항류마티스제제(DMARDs)에 적절히 반응하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중등증 내지 중증 성인 활동성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았다.

 

한국바이오협회·KOTRA, 1일 ‘2021 바이오 디지털 디브리핑’ 세미나 개최

2021 바이오 디지털 디브리핑 포스터

한국바이오협회는 1일 KOTRA와 함께 ‘2021 바이오 디지털 디브리핑(Bio Digital Debriefing)’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디브리핑 행사는 시간·비용 등의 이유로 전시회에 직접 참관 못한 기업들에게 ‘바이오 디지털’ 전시회의 핵심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바이오 디지털’은 지난 14~18일까지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분야 전시회인 ‘바이오 인터네셔널 컨벤션(바이오 USA)’의 온라인 행사명이다. 한국바이오협회와 KOTRA는 2009년부터 매년 바이오 USA에서 한국관을 공동 운영해 왔다.

본 세미나는 한국바이오협회에서 올해 초 출범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밍글(Global Mingl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코로나19 이후의 제약·바이오 산업 ▲진단 기술의 발전과 변화 ▲백신 및 치료제 개발의 트렌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 등을 발표한다.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은 “협회는 앞으로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울 수 있도록 해외정보알림 및 국내기업의 해외홍보지원 업무를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디브리핑 세미나는 한국바이오협회 및 ‘KOTRA 비즈니스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