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최근 동아쏘시오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이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7월 처음 발행됐다. ‘가마솥’은 국제 가이드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으며, 조직문화, 사회, 환경분야 등의 내용이 담겼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는 세계적인 홍보,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가 주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애뉴얼리포트, 브로슈어, 영상, 뉴스레터 등 기업에서 발행하는 각종 간행물을 대상으로 11개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정한다. 올해에는 500여 개의 출품작이 경합을 벌였다.
동아쏘시오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통합보고서 분야 6개 평가 부문 중 내용, 디자인, 창의성, 명료성, 적합성 등 5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총 100점 만점에 99점을 받았다. 전세계 기업들의 출품작 중 글로벌 Top 16위 기업 통합보고서로 선정됐다.
보고서명인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 ‘정도, 성실, 배려’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에서 착안했다. 가마솥 정신이란 창업주 고(故) 강중희 회장이 궁핍했던 시절에도 집에 찾아온 모든 손님에게 직접 가마솥으로 지은 밥을 제공하고자 했던, 사람을 아끼고 위하는 따뜻한 마음가짐이다.
동아쏘시오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매년 발행될 예정이며, 동아쏘시오그룹 정도경영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은 2020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수상과 함께 ‘2020 Galaxy Awards’에서도 연차보고서 디자인 분야 금상을 수상했다. 짜임새 있는 스토리 구성, 높은 정보 전달력,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창의적으로 구현한 디자인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42회 유한결핵및호흡기학술상'의 영예는 김주옥 교수(충남대 의대 호흡기내과)와 박인원 교수(중앙대 의대 호흡기내과)에게 돌아갔다.
유한양행(대표이사 이정희)과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회장 이관호)는 지난 13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제130차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석상에서 시상식을 갖고, 김주옥 교수와 박인원 교수에게 각각 상패, 상금 및 메달을 수여했다.
수상자인 김주옥 교수와 박인원 교수는 탁월한 연구성과로 호흡기분야 의학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1979년 유한양행과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가 제정한 '유한결핵및호흡기학술상'은 매년 이 분야의 의학 발전에 공적이 두드러진 의학자에게 수여하는 시상제도로, 국내 호흡기 분야 최고 권위의 학술상으로 자리잡았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국내 제약사업부문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심방세동 치료제 ‘멀택®정(성분명: 드로네다론염산염)’의 국내허가 10주년을 기념해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국내 심장질환 전문가를 초청하여 온라인 심포지엄 ‘Online AFib Forum’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심방세동 환자에서 심방세동으로 인한 입원 위험성 감소 효과가 확인된 유일한 부정맥 치료제인 멀택®정을 보유하고 있는 사노피가 전문가의 처방 경험과 지견을 토대로 심방세동환자의 증상 및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진단과 치료, 관리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션은▲심방세동의 검진 및 진단평가 (고대안암병원 심재민교수) ▲심방세동환자의 율동조절을 위한 약물치료적응증과 전략 (세브란스병원 박희남교수) ▲멀택®정의 무작위 대조 임상시험(RCT)과 실사용 증거(Real-world evidence) 및 10년 처방 경험 (서울대병원 최의근교수) ▲심방세동환자에서 뇌졸중의 예방과 관리 (중앙대병원 신승용교수) ▲부정맥 분야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유망한 미래 (원광대병원 고점석교수)에 대한 강연으로 구성됐다.
이번 온라인심포지엄 ‘Online AFib Forum’의 모든 세션 강연은 오는 11월 23일부터 12월 23일까지 한달 간 사노피웹심포지엄 서비스 ‘e-Link사이트(sanofielink.kr)’에서 다시보기를 할 수 있다. e-Link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심포지엄 일정이 기록된 캘린더에서 방송 일자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휴온스네이처(대표 천청운)의 건강식품 브랜드 ‘트리뮨(TRIMMUNE)’이 국내산 6년근 홍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트리뮨 면역홍삼 젤리스틱’을 출시했다.
‘트리뮨 면역홍삼 젤리스틱’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과 홍삼분말에 사양벌꿀, 감초농축액 등이 배합돼 홍삼 고유의 진한 맛을 젤리 형태로 즐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스틱 한 포에 홍삼의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6mg(일일권장섭취량 20g 기준) 함유되어 하루 한 포로 면역력증진∙피로개선∙항산화 등 홍삼의 기능성을 챙길 수 있다.
휴온스네이처는 홍삼 고유의 맛과 향, 기능성을 충분히 느끼길 원하는 이들을 위해 프리미엄 홍삼정 ‘트리뮨 진홍삼정 24 데일리’도 선보였다.
‘트리뮨 진홍삼정 24 데일리’는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진하게 농축한 진액으로, 하루 한 스푼씩 그대로 섭취하거나 따뜻한 물에 타서 차로도 즐길 수 있다.
홍삼 건강기능식품 선택의 지표가 되는 ‘진세노사이드’가 24mg(일일 권장량 3g 기준)이 함유돼 환절기에 저하되기 쉬운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 홍삼의 5대 기능성을 챙길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