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아이스크림, 카라멜 마끼아또 등…. 가끔씩 ‘단 게 땡기는(?) 때’가 있다. 그러나 머릿속에 단 음식이 떠오를 때마다 단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무엇보다 체중 감소를 위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미 온라인 건강잡지 헬스닷컴이 전하는 ‘단 음식 생각날 때 극복하는 3가지 방법’을 정리했다.

1. 그날 오후 또는 특정일로 단 음식 섭취 미루기
단 음식 섭취를 저녁 식사 이후로 미루는 방법은 설탕을 덜 섭취하게 한다. 그 날의 설탕 갈망이 저녁시간 한 번의 달콤한 간식 섭취로 끝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명 ‘단 음식 먹는 날’을 정하는 방법도 있다. 일주일에 두 번 또는 특정 요일을 쿠키나 아이스크림 먹는 날로 정해 해당일까지 단 음식 섭취를 미루는 것이다.
2. 신선한 과일 섭취하기
신선한 과일 섭취는 단 음식에 대한 갈망을 벗어나게 하는 건강한 방법이다. 초콜릿, 케이크와 같은 단 음식 대신 토마토, 사과, 배 등의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
3. 무설탕 향신료 이용하기
그래도 달콤한 음식이 먹고 싶다면, 음식에 들어가는 설탕의 양을 줄이거나 설탕 대신 바닐라, 아몬드, 스카치 캔디(버터와 황설탕을 섞어 만든 연갈색 사탕)맛 소스 등을 추가해 식사하는 것이 좋다. 더 건강한 방법으로는 계피, 생강과 같은 무설탕 향신료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대한민국 의학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